즐겨찾기+ 최종편집:2024-09-04 오전 10:22:56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
뉴스 > 사회일반

포항시시설관리공단"고객감동과 시민행복"3N운동 전개

-최우수 공기업으로 도약하기 위한-
조승욱 기자 / 입력 : 2015년 01월 22일
↑↑ 시설관리공단 3N운동 실천 결의대회
ⓒ CBN 뉴스
[조승욱 기자]= 포항시시설관리공단이 올해 ‘New Start!, New Mind!, New Service!’라는 슬로건 아래 최우수 공기업으로 도약하기 위한 ‘3N 운동’을 전개한다.

3N 운동은 ‘고객감동’과 ‘시민행복’이라는 공단의 운영방침인 창조경영에 기반을 둔 것이다.

시설관리공단은 현장중심의 경영환경이 무엇보다 중요하다고 판단해 공단본부를 종합운동장으로 이전하고, 고객에게 한걸음 더 다가가기 위해 고객중심, 감동경영의 ‘New Start!’ 운동을 추진하기로 했다.

또한 창조적인 경영마인드(‘New Mind!’)를 구축하기 위해 매달 다양한 주제의 직원 교육을 실시하고, 선진시설 벤치마킹, 창조적 시너지를 추구하는 선진화 모델 구축, 정기적인 토론회 개최 등 다양한 활동을 전개할 계획이다.

이와 함께 고객에게 새로운 서비스(‘New Service!’)를 제공하기 위해 직원들을 대상으로 고객과 웃으며 대화하기, 신속하고 투명한 업무처리하기, 고객만족서비스 제공하기 등 서비스 교육을 진행하고 있으며 정기적인 간담회 개최를 통한 의견수렴, 시민모니터단 운영, 공단 3.0을 통한 정보공개, 행복 나눔 기금 조성 등 나눔 경영으로 고객감동을 위한 서비스 제공에 힘쓰고 있다.

시설관리공단 김완용 이사장은 “지난해 전국 지방공기업 평가에서 신설 공기업 최초 3년 연속 ‘우수 공기업’등급을 획득했다”며 “올해는 임직원 모두가 3N운동에 적극 동참해 포항시민들에게 최상의 서비스를 제공하고, 최우수 공기업으로 거듭나기 위해 최선을 다 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포항시시설관리공단은 출범해인 2011년 경상수지율이 29.5%에 불과했지만 지난해에는 80.5%까지 급성장하는 경영실적을 거뒀다. 올해는 교통약자를 위한 이동수단인 복지콜택시 사업 수탁을 계기로 소외계층을 위한 복지서비스 제공에 더욱 박차를 가할 예정이다.
조승욱 기자 / 입력 : 2015년 01월 22일
- Copyrights ⓒCBN뉴스 - 포항.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페이스북밴드카카오스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