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최종편집:2024-09-04 오전 10:22:56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
뉴스 > 경제 일반

포항시,지역금융기관 대표자 간담회 개최

- 지역경제활성화와 창조경제실현을 위한 금융기관의 역할 강조 -
조승욱 기자 / 입력 : 2015년 02월 03일
↑↑ 지역금융기관 대표 간담회
ⓒ CBN 뉴스
[조승욱 기자]= 포항시가 2일 저녁 포스코국제관에서 지역경제 활성화와 창조경제실현을 위한 지역 금융기관 대표자 간담회를 가졌다.

이날 간담회는 지역 금융기관 대표자와 신용보증 및 기술보증 등 13개 관련기관 관계자가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으며, 간담회에 앞서 포항시 권혁원 정책기획과장이 ‘창조도시 포항’에 대한 브리핑을 진행했다.

이어 본격적인 간담회에서는 포항시의 기업유치, 기업애로사항 해결 및 일자리 창출과 관련해 지역 금융기관의 소통 및 협력을 강화하기 위한 방안에 대한 논의가 진행됐다.

특히 자금압박에 시달리는 기존 기업들에게는 각종 행정서비스 못지않게 필요한 것이 기업경영자금이고, 산업단지 입주 기업들에게도 본격적인 생산에 들어갈 때까지 소요될 자금이 필요함을 강조했다.

또, 이날 참석자들은 포항지역 경제성장 둔화와 여성 경제활동 참여기회 저조, 산업구조 취약이라는 구조적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산업구조 다변화, 강소기업육성, 투자유치 및 기업지원을 통한 일자리 창출 등 지역경제 활성화가 가장 시급한 과제임을 공동 인식했다.

이에 따라 지역 금융기관 대표자들은 포항시의 지역경제 활성화 노력에 공감을 표시하고, 지역 기업에 대한 금융지원 등 금융기관으로서의 역할을 다해 나갈 것이라는 뜻을 피력했다.

이날 참석한 김재홍 포항시 부시장은 “금융기관, 기업, 가계 등 각종 경제주체들의 지역경제 활성화 노력이 포항의 미래 먹거리를 창조해 나갈 것”이라며 “특히 기업과 지역경제의 성장발전은 금융기관의 뒷받침이 필수조건이므로 지역 금융기관들의 적극적인 협력을 당부한다”고 말했다.

한편 포항시는 앞으로도 지역 금융기관 대표자들과의 간담회를 정례화하여 지역현안 문제와 관련한 소통과 협력을 강화해 나갈 방침이다.
조승욱 기자 / 입력 : 2015년 02월 03일
- Copyrights ⓒCBN뉴스 - 포항.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페이스북밴드카카오스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