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최종편집:2024-09-04 오전 10:22:56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
뉴스 > 인물/여성

포항시,새마을회장단 이.취임식으로 희망찬 출발!

-"새마을 정신 계승하여 창조도시 주역이 되자"-
조승욱 기자 / 입력 : 2015년 02월 11일
↑↑ 포항시새마을회 회장단 이취임식 (사진 우측7번째 최현욱 신임회장)
ⓒ CBN 뉴스
[조승욱 기자]= 포항시 새마을회는 10일 평생학습원 강당에서 이강덕 포항시장과 이병석 국회의원, 박명재 국회의원을 비롯한 내외빈, 회원 등 3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새마을회장단 이·취임식 행사’를 개최했다.

이날 행사에서는 제14~15대 박봉덕 회장에 이어 16대 최현욱 신임회장과 윤도일 새마을지도자협의회장, 권이자 새마을부녀회장의 취임식과 더불어 뜨거운 애향심으로 포항시 새마을운동 정신계승과 창조도시 포항 만들기에 기여한 회원들에게 공로패 및 감사패를 전달했다.

최현욱 신임회장은 “올해 새마을지도자들이 다 함께 새마을 정신으로 똘똘 뭉쳐 지역사회 발전과 창조도시 건설에 앞장겠다”며 “근면, 자조, 협동의 새마을정신에 나눔, 봉사, 배려의 시대정신을 더해 누구나 머물고 싶은 창조도시 포항건설과 풍요로운 정신문화가 깨어 있는 새마을운동발상지로서 포항의 위상을 확립하기 위해 지역민들과 함께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이날 참석한 이강덕 포항시장은 “새마을 정신은 대한민국 발전을 견인해온 우리 모두의 문화유산”이라며 “이를 계승하고 수호할 역할을 할 수 있는 지도자 여러분들이 창조도시 포항의 주역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조승욱 기자 / 입력 : 2015년 02월 11일
- Copyrights ⓒCBN뉴스 - 포항.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페이스북밴드카카오스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