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최종편집:2024-09-04 오전 10:22:56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
뉴스 > 공연/전시

꿈다락 토요문화학교 '신나고 즐거운 미술관 나들이' 열려

-포항시시설관리공단 문화예술회관, 매주 토요일 2회에 걸쳐-
조승욱 기자 / 입력 : 2015년 03월 12일
[조승욱 기자]= 포항시시설관리공단(이사장 김완용)이 운영하고 있는 문화예술회관에서 오는 3월21일부터 11월28일 까지 매주 토요일 2회에 걸쳐‘신나고 즐거운 미술관 나들이’가 열린다.

포항 지역 초등학교 고학년 학생들이 참여하는‘신나고 즐거운 미술관 나들이’는 꿈다락 토요문화학교 사업에 올해 처음으로 선정된 것으로 포항시시설관리공단, 지역아동센터, 학생회관 등에서 회화·공예 등을 지도하며 문화예술교육으로 오랫동안 재능기부를 해온 단체인 아트&미와 협력하여 진행한다.

꿈다락 토요문화학교‘신나고 즐거운 미술관 나들이’는 음악, 미술, 공연 등 분야별 예술작품을 감상하는 교육 프로그램으로 청소년들의 정서함양 및 감수성, 소통능력제고, 건전한 토요여가문화 조성에서 더 나아가 문화예술활동에 직접 참여하여 미술적 경험을 키우고 감성지수를 키우는 것을 교육목표로 삼고 있다. 또한 미술작품의 다양성을 이해하고 문화예술감상의 깊이를 더하여 문화예술활동 참여의 기회를 넓히고 자발적 참여의 동기를 부여하고자 한다.

꿈다락 토요문화학교‘신나고 즐거운 미술관 나들이’는 3월 21일 오리엔테이션을 시작으로 11월 28일까지 한 회당 10회 과정으로 총 2기수까지 진행되며 매주 토요일 오후 13시~16시까지 운영된다. 모집 정원은 총 50명으로 포항지역 초등학교 4~6학년을 대상으로 하며 지역 아동센터지원학생 및 다문화가정아동을 우선으로 선발할 계획이다.

3월 16일부터 모집하며 접수는 문화예술회관을 직접 방문 하거나 전화를 통해 가능하며 선착순으로 모집하니 관심있는 초등학생과 학부모님들은 서둘러 접수해 주기를 바라며 기타 자세한 내용은 포항시시설관리공단 홈페이지를 참고하거나 포항문화예술회관(280-9356)으로 문의하면 된다.

‘신나고 즐거운 미술관 나들이’에 초등학생들과 학부모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
조승욱 기자 / 입력 : 2015년 03월 12일
- Copyrights ⓒCBN뉴스 - 포항.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페이스북밴드카카오스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