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최종편집:2024-09-04 오전 10:22:56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
뉴스 > 건강정보

포항시,시민건강강좌 성황리 개최


이재영 기자 / youngl5566@naver.com입력 : 2013년 11월 06일
ⓒ CBN 뉴스
[이재영 기자]= 포항시는 6일 KBS방송국 공개홀에서 ‘우리아이 마음속 이야기’란 주제로 바쁜 현대사회의 특성으로 아이들과 함께할 시간이 부족한 부모님을 위해 아동들의 심리상태를 알아보는 시민건강강좌를 성황리에 개최했다.

자녀가 행복하기를 바라는 마음은 모든 부모의 공통된 마음일 것이나 경제수준이 나아지면서 굶는 사람은 줄어들었지만 자신이 불행하다고 생각하는 사람은 늘어나고 있다.

또, 맑고 밝게 자라야 할 어린 아이들도 여러 가지 정신장애를 겪으며 병원을 찾고 있는 실정이다.

오늘 교육에서는 특히, 맞벌이 부부의 증가에 따라 최근 아이를 키우는 부모님들에게 가장 걱정거리가 되고 있는 주제들을 중심으로 아동들의 마음의 질환과 대처방법에 대해서 상세하게 알아보는 시간을 가졌다.

서울아동병원 고준태 소아청소년과 원장은 소아청소년과전문의 및 상담학박사로서 최근 부모님들이 가장 궁금하게 여기는 주의력결핍장애, 부모와 떨어지는 것에 대한 분리 불안장애, 허약한 마음 등 아동들의 마음의 질환과 대처방법 및 치료에 대해서 상세하게 설명하고, 아동들을 잘 양육하기 보다는 좋은 부모가 되는 것이 더 좋은 것임을 강조하였다.

권경옥 보건정책담당관은 “건강한 도시 포항 실현을 위해 앞으로도 다양한 부분과 세대에게 도움이 되는 건강강좌를 지속적으로 실시하고, 의료기관에서 실시하는 건강강좌 등의 정보도 제공해 시민들이 다양한 건강지식을 습득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이재영 기자 / youngl5566@naver.com입력 : 2013년 11월 06일
- Copyrights ⓒCBN뉴스 - 포항.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페이스북밴드카카오스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