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최종편집:2024-09-04 오전 10:22:56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
뉴스 > 공연/전시

포항시립합창단 'KTX 포항 개통 축하음악회' 열려

- 18일, 포항시립합창단과 코레일 심포니 오케스트라 협연 ‘KTX 포항 개통’ 축하 -
- 17일에는 KTX 포항역 대합실에서 시립교향악단의 ‘찾아가는 음악회’도 가져-

조승욱 기자 / 입력 : 2015년 04월 20일
↑↑ KTX개통축하음악회
ⓒ CBN 뉴스
[조승욱 기자]= 포항시립합창단은 지난 18일 포항문화예술회관 대공연장에서 관객 1,0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코레일 심포니 오케스트라와 협연으로 ‘KTX 포항 개통 축하음악회’를 개최했다.

이번 연주회는 ‘KTX 포항 개통’을 기념해 포항시가 산업과 문화가 함께 발전하는 도시로 나아가는 희망을 담은 공연으로 코레일 심포니 오케스트라의 협연으로 진행되어 의미를 더했다.

연주회의 프로그램은 베르디의 ‘개선행진곡’을 코레일 심포니 오케스트라가 연주하는 것을 시작으로 베르디의 ‘노예들의 합창’, 베르디의 ’대장간의 합창’, 스트라우스의 ‘박쥐 서곡’, 최성환의 ‘아리랑’, 보로딘의 ‘폴로베츠인의 춤’으로 다양하게 구성되어 공연을 관람하는 시민들에게 큰 감동을 주었다.

이와 함께 포항시립교향악단에서도 지난 17일 KTX포항역 대합실에서 ‘KTX 포항역 찾아가는 음악회’를 개최하여 포항을 찾는 관광객들에게 좋은 추억을 선물했으며, 오는 25일 같은 장소에서 교향악단과 합창단 합동으로 ‘KTX 포항역 찾아가는 음악회’를 또다시 가질 계획이다.

한편 포항시 정기석 문화예술과장은 “KTX 포항 개통을 축하하는 첫 공연을 시립합창단과 코레일 심포니 오케스트라가 함께해 큰 의미가 있었다.”며 “향후 다양한 공연으로 문화도시로의 위상을 높이는데 최선을 다 하겠다”고 말했다.
조승욱 기자 / 입력 : 2015년 04월 20일
- Copyrights ⓒCBN뉴스 - 포항.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페이스북밴드카카오스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