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최종편집:2024-09-04 오전 10:22:56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
뉴스 > 사회일반

포항시공원관리사업소,친환경 수목 해충 포집기 설치


이재영 기자 / youngl5566@naver.com입력 : 2013년 11월 12일
ⓒ CBN 뉴스
[이재영 기자]= 포항시 공원관리사업소는 도심에 식재된 가로수 병해충 예방을 위해 버즘나무와 느티나무에 친환경 수목 해충 포집기를 설치했다.

해충포집기는 겨울철 월동을 위해 따뜻한 곳으로 모이는 해충의 생태적인 특성을 이용한 것으로 봄철에 소각함으로써 해충을 박멸하게 된다.

ⓒ CBN 뉴스
특히, 해충포집기는 볏짚을 이용하여 친환경 이미지 뿐만 아니라 미관상 따뜻한 느낌으로 계절에 어울리는 거리 환경 조성에 안성맞춤이다.

또한, 해충포집기에 ‘산불조심’과 농특산품 공동상표 ‘영일만 친구’ 문구를 더하여 산불예방에 대한 경각심 홍보와 포항시를 찾는 외지인들에게 농산물 브랜드 마케팅까지 1석2조의 효과를 기대하고 있다.

공원관리사업소 관계자는 “친환경적인 녹색도시를 만들기 위해 고독성 농약 살포를 지양하고 친환경적인 병해충방제 제품을 설치하게 됐다”며 “시민의 건강을 지키고 아름다운 가로경관 조성 및 수목의 건전한 생육도모를 위해 항상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이재영 기자 / youngl5566@naver.com입력 : 2013년 11월 12일
- Copyrights ⓒCBN뉴스 - 포항.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페이스북밴드카카오스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