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최종편집:2024-09-04 오전 10:22:56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
뉴스 > 공연/전시

'제20회 형산강 사랑 포항시민 걷기대회' 오는 23일 열린다!

-포항시 남구 해도공원 일원에서 열려-
조승욱 기자 / 입력 : 2015년 05월 20일
ⓒ CBN 뉴스
[조승욱 기자]= 포항시민의 젖줄인 형산강을 아끼고 사랑하는 마음을 범시민운동으로 확산시키기 위한 ‘제20회 형산강 사랑 포항시민 걷기대회’가 오는 23일 오전 9시 포항시 남구 해도공원 일원에서 열린다.

영남일보가 주최하고 포항시와 안전지킴이운동본부 등이 후원하는 이번 대회의 참가자들은 해도공원을 출발해 포항운하관, 송도교, 죽도시장, 동빈큰다리(반환점)를 돌아오는 8㎞ 구간을 걷게 된다.

이번 걷기대회는 기록경기가 아니라 형산강을 사랑하는 마음을 담아 완주하는 데 의미를 두고 있어 남녀노소 누구나 참가할 수 있고 참가비는 없다. 특히 가족단위 참가자들에게는 가족사진을 촬영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참가자에게는 선착순으로 티셔츠를 나눠주고, 행사장 주변에서 쓰레기 줍기 등 정화활동에 참가한 학생에겐 2시간 자원봉사 참가 인증서를 발급해 준다. 걷기대회 후에는 퓨전밴드 ‘Be star’, ‘기웅아제, 단비’ 등 다양한 공연과 경품추첨도 예정돼 있다.

포항시 박정숙 새마을민원과장은 “포항의 젖줄인 형산강 사랑을 실천하고, KTX 개통으로 환동해 중심도시로 도약하는 포항의 자긍심을 되새기는 소중한 기회가 될 이번 행사에 많은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조승욱 기자 / 입력 : 2015년 05월 20일
- Copyrights ⓒCBN뉴스 - 포항.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페이스북밴드카카오스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