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최종편집:2024-09-04 오전 10:22:56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
뉴스 > 공연/전시

포항시, 가정의 달 '2015 건강가정 대축제' 개최


조승욱 기자 / 입력 : 2015년 05월 24일
↑↑ 가정의 달 기념 건강가정 대축제
ⓒ CBN 뉴스
[조승욱 기자]= 포항시는 건전한 가정문화 확산을 위해 “키워요 가족사랑! 함께해요 희망포항”을 슬로건으로 ‘2015년 건강가정 대축제’를 지난 23일 환호공원에서 개최했다.

2015년 건강가정 대축제는 5월 15일 가정의 날과 5월 21일 부부의 날을 함께 기념해 가족의 소중함을 일깨우고 감사와 존경으로 화목한 가정을 만들어 가는 건전한 가정문화 확산을 위해 개최됐다.

1,000여명의 시민이 참석한 가운데 성황리에 개최된 이날 행사는 1부 식전행사로 줄넘기 공연, 군악대 연주가 있었으며, 2부 행사에는 가정의 날 및 부부의 날 기념식과 모범적인 가정을 이룬 화목부부상을 비롯해 장애자녀를 모범적으로 양육한 한마음가족상, 평등한 부부문화 확산에 기여한 평등부부상 등 10개 분야에 대한 표창을 수여했다.

특히, 무지개부부상을 수상한 팡춘이앤 씨는 중국 출신 결혼이민여성으로 문화적 차이 등 심한 부부 갈등과 어려움을 겪고 있는 다문화가정의 멘토 역할과 꾸준한 봉사활동으로 모범이 되어 수상하게 됐다.

또한, 잉꼬부부상을 수상한 정광한 씨는 10명의 자녀를 낳아 화목한 가정을 꾸러가고 있어 이번에 상을 수상하게 됐다.

이어진 3부 행사에서는 댄싱팀 만장크루 공연, 가족레크레이션, 네팔가정 돕기 바자회, 장애가족 사생대회, 10개의 체험부스 등 다양한 행사가 열려 시민들로부터 좋은 호응을 얻었다.

김재홍 포항시 부시장은 “가족이 서로 감사하는 마음을 가지고 부부간에 서로 존경하고 사랑하는 가정문화가 정착된다면, 최근 사회 문제가 되고 있는 가정폭력, 학교폭력 등이 줄어들게 될 것”이라며 “건강한 가족문화가 지속적으로 확산되어 나가길 바란다.”고 말했다.
조승욱 기자 / 입력 : 2015년 05월 24일
- Copyrights ⓒCBN뉴스 - 포항.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페이스북밴드카카오스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