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최종편집:2024-09-04 오전 10:22:56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
뉴스 > 공연/전시

포항시"다문화가족들의 행복한 동행 Happy Together"

- “지진피해 네팔 친정 돕기”결혼이민여성 자조모임 -
조승욱 기자 / 입력 : 2015년 05월 24일
 
↑↑ 다문화 가족들의 행복한 동행
ⓒ CBN 뉴스
[조승욱 기자]= 포항시 다문화가족지원센터(센터장 윤영란 여성가족과장)는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23일 포항환호해맞이공원에서 건강가정 대축제 행사에 다문화가족과 시민이 함께 할 수 있는 다문화 체험 프로그램『다문화가족들의 행복한 동행-Happy Together』를 진행하였다.

이날 행사에는 다문화 홍보 부스 운영과 다국적 전통놀이 체험 프로그램참여 및 나라별 전통의상 관람, 베트남 전통모자 만들기, 포토 존 체험, 필리핀(티니클링), 일본(와나게), 중국(연콩쥬놀이), 베트남(꺼우)놀이와 한국 전통놀이 등 풍성한 체험 프로그램이 운영 되었다.

다문화가족 80여명이 참석하여 다른 나라의 전통놀이도 체험하며 다문화가족에게는 문화차이, 가치관 차이 등으로 발생 할 수 있는 가족갈등을 예방하는 기회가 마련되었으며, 시민들에게는 세계 여러 나라의 다양한 문화를 직접 체험해봄으로써 자연스럽게 다문화를 받아 들 일 수 있는 기회가 제공 되었다.

더욱이 이날 행사에는 다문화가족지원센터 자조모임 주관으로 (주)포아시스, 블리스베이킹, 리틀타이키친 사업장의 후원을 받아 네팔 친정돕기 행사 모금함 및 판매행사를 실시하여 많은 사람들의 응원을 받기도 했다.

네팔 지진 돕기 행사 참여한 자조모임 회원인 김**(30, 베트남)씨는 “네팔 지진으로 인해 피해 받은 다문화가족들에게 작은 도움과 위로가 되길 바라는 마음으로 행사에 참여하게 되었다”고 했으며, 프로그램에 참여한 시민 정**(31, 여)씨는 “자녀들이 평소 접해보지 못한 베트남, 필리핀 문화를 체험해 볼 수 있었고, 특히 다문화 놀이학습장도 함께 있어 여러나라 놀이 문화를 직접 체험 할 수 있어 좋았다.”고 전했다.

한편 다문화가족지원센터에서는 다문화인식개선 사업 이외에도 다문화가족들의 화합을 위해 가족통합교육, 위기가정 관리, 상담, 통번역 서비스 등을 진행하고 있다. 자세한 사항은 포항시다문화가족지원센터(270-5556)로 문의하면 된다.
조승욱 기자 / 입력 : 2015년 05월 24일
- Copyrights ⓒCBN뉴스 - 포항.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페이스북밴드카카오스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