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최종편집:2024-09-04 오전 10:22:56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
뉴스 > 경제 일반

포항시, 철강공단 클러스터 사업 설명회 개최


조승욱 기자 / 입력 : 2015년 05월 28일
↑↑ 철강공단 클러스터 사업 설명회 개최
ⓒ CBN 뉴스
[조승욱 기자]= 포항철강공단의 경쟁력 강화를 위한 클러스터 사업 설명회가 28일 철강관리공단 대회의실에서 개최됐다.

최근 어려운 철강경기를 반영하듯 이번 설명회에는 50여개사가 참석해 클러스터 사업에 대한 높은 관심을 보였다.

클러스터 사업은 한국산업단지공단의 대표적인 기업지원 사업으로 유사 업종 기업들을 집단화 시키고 산학연관 혁신 주체들 간 정보공유와 상호협력을 통해 애로사항 해결 및 기업경쟁력 강화를 도모하는 사업이다. 대표적인 클러스터는 미국의 실리콘밸리가 있다.

클러스터 사업은 세부적으로 업종·기술별 클러스터를 중심으로 기술 애로 해소를 위한 과제 사업비 지원, 연관산업 단위의 대·중·소기업 간 동반 성장형 클러스터 구축, 중견기업 육성을 위한 현장밀착형 중소기업 성장 컨설팅 지원 등으로 구성되어 있다.

2005년부터 시작된 클러스터 사업은 연간 500억 이상의 정부 예산이 지원되어 왔으나, 그동안 포항은 한국산업단지공단 출장소조차 없어 지원 사업에서 소외되어 왔다. 그러나 올해 포항시가 포항지사 유치에 성공하게 됨에 따라 향후 지역 기업들에게도 많은 혜택이 돌아갈 것으로 기대된다.

포항시 김영규 일자리창출과장은 “지금까지 지역 기업들은 클러스터사업에서 철저히 소외되어 왔다”며 “포항지사 유치의 시너지효과를 극대화하기 위해 포항시와 한국산업단지공단 간 공동 기업지원사업 발굴을 추진 하고 있다”고 말했다.

한편 포항시는 철강공단 공공시설물정비 예산으로 올해 23억원을 편성해 철강공단 경쟁력 강화를 지원하고 있다.
조승욱 기자 / 입력 : 2015년 05월 28일
- Copyrights ⓒCBN뉴스 - 포항.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페이스북밴드카카오스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