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최종편집:2024-09-04 오전 10:22:56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
뉴스 > 공연/전시

포항시,아빠 육아시대 선도 ‘달인아빠를 찾아라’ 행사 개최


이재영 기자 / youngl5566@naver.com입력 : 2013년 11월 17일
ⓒ CBN 뉴스
[이재영 기자]= 포항시는 지난 16일 여성문화관에서 일․가정 균형으로 출산장려 분위기 확산을 위해 아빠의 육아시대 분위기를 선도하는 ‘달인아빠를 찾아라’ 행사를 개최했다.

‘달인아빠를 찾아라’ 행사는 맞벌이 시대 육아에 관한 여성들의 부담을 줄이고 육아에 대한 아빠의 역할이 보조자가 아닌 공동주체자임을 인식해 자녀와 친밀도를 높이고 아빠가 육아에 적극적으로 참여하게 하는 아빠중심의 육아행사로 마련됐다.

ⓒ CBN 뉴스
이번 행사에 참여한 5~7세 자녀와 아빠 150가족은 서로 소통하고 진정한 육아 달인이 되기 위해 열성을 다했으며, 아이들은 아빠와 같이 논다는 자체만으로 웃음이 끊이질 않았다.

또한 아빠와 내 아이의 친밀도를 알아보는 인증시험을 마친 아빠들은 진정으로 자녀와 소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며, 이와 같은 행사를 통해육아에 관한 많은 정보를 깨달았고 아이와 함께 하는 즐겁고 유익한 시간이라고 했다.

포항시 윤영란 저출산고령화대책과장은 “달인아빠가 되기 위해 이번행사에 참여해 준 가족들에게 감사하다”며, “지금은 아빠육아시대로 일과 가정이 균형을 이뤄 행복한 가정문화를 만들어 갈 수 있는 사회분위기 조성을 위해 다양한 행사를 준비해 아이를 낳고 키우기 좋은 포항 만들기에 최선을 다 하겠다”고 밝혔다.

이재영 기자 / youngl5566@naver.com입력 : 2013년 11월 17일
- Copyrights ⓒCBN뉴스 - 포항.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페이스북밴드카카오스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