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최종편집:2024-09-04 오전 10:22:56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
뉴스 > 경제 일반

이강덕 포항시장"포스텍, 세계적인 대학으로 도약 기대"

- 이강덕 포항시장, 김도연 포스텍 차기총장 예방 환담
조승욱 기자 / 입력 : 2015년 06월 22일
↑↑ 이강덕 포항시장, 김도연 포스텍 차기총장 예방 환담
ⓒ CBN 뉴스
[조승욱 기자]= 이강덕 포항시장은 지난 19일 제7대 포스텍 총장으로 선임된 김도연 전 교육과학기술부장관의 예방을 받고 포스텍과 포항경제 발전에 관해 의견을 나눴다.

이강덕 시장은 “국내 과학계는 물론 교육계로부터 존경받는 김도연 전 장관께서 포스텍의 총장으로 오시게 된 것을 환영한다”고 밝히고 “그동안 보여주신 탁월한 학문적 업적과 행정능력을 바탕으로 포스텍을 경쟁력 있는 세계적인 대학으로 자리매김해줄 것”을 당부했다.

이강덕 시장은 포스텍이 포항시와 함께 발전하고 성장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할 수 있도록 지역의 중소기업들을 대상으로 신산업분야를 중심으로 한 연구 성과 및 기술지원 등의 확대를 요청했다.

특히 포항창조경제혁신센터와 관련해 포스텍의 첨단기술과 연구기반 및 성과와 인력 지원 등을 통해 현재 포항이 추진하고 있는 강소기업 육성을 비롯해 지역사회와 기업 등 민·관·산·학이 함께 상생 발전할 수 있도록 각별한 관심과 협조를 당부했다.

이에 대해 김도연 차기총장은 포스텍이 세계적인 대학이기에 앞서 포항의 대학임을 명심하고, 포항과 함께 성장하는 계기를 만들겠다는 포부를 밝혔다.

김도연 차기총장은 교육과학기술부장관과 대통령 소속 국가과학기술위원회 위원장, 울산대학교 총장 등을 역임한데 이어 오는 9월 1일부터 제7대 포스텍 총장으로 업무를 시작할 예정이다.
조승욱 기자 / 입력 : 2015년 06월 22일
- Copyrights ⓒCBN뉴스 - 포항.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페이스북밴드카카오스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