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최종편집:2024-09-04 오전 10:22:56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
뉴스 > 사회일반

포항시,어촌체험마을 골목길 벽화 볼거리 제공


이재영 기자 / youngl5566@naver.com입력 : 2013년 11월 21일
ⓒ CBN 뉴스
[이재영 기자]= 아름다운 자연경관과 즐길 거리와 먹을거리가 풍부한 포항시 장기면 신창2리 어촌체험마을이 특색 있는 골목길 벽화로 눈길을 끌고 있다.

마을 골목마다 그려진 다양한 주제의 아기자기한 벽화는 ‘어촌벽화마을 조성사업’의 일환으로 조성된 것으로 지난 9월 기초 도안을 작성한 후 사업비 5천만원을 투입해 이달 완료했다.

벽화마을이 조성되기 전까지 신창2리 어촌체험마을은 노후된 주택이 밀집해 미관상 좋지 않고 마을 전체가 어두워 대대적인 환경정비의 필요성이 제기됐고, 시는 마을 환경개선과 어촌체험마을을 찾는 관광객들에게 새로운 볼거리를 제공하기 위해 벽화마을 사업을 추진했다.

ⓒ CBN 뉴스
포항시 최만달 수산진흥과장은 “어촌 벽화마을조성이 완료됨에 따라 마을이 아름답고 색깔 있는 공간으로 변화해 많은 관광객들이 찾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한편 장기면 신창2리 어촌체험마을은 지난해 해양수산부로부터 ‘아름다운 어촌 찾아가기’에 선정된 바 있으며 같은 해 준공된 어촌체험센터 1층에는 특산물판매장, 요리체험실, 체험교육장이 있고, 2층에는 숙박시설 등이 있어 단체 및 가족단위의 관광객들이 1박 2일의 다양한 체험프로그램을 편하게 즐길 수 있도록 마련해 놓고 있다.

이재영 기자 / youngl5566@naver.com입력 : 2013년 11월 21일
- Copyrights ⓒCBN뉴스 - 포항.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페이스북밴드카카오스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