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최종편집:2024-09-04 오전 10:22:56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
뉴스 > 경제 일반

이강덕 포항시장, 인도 조선기자재 산업 포럼 참석

- 대인도 철강, 해양, 조선기자재 수출 판로 개척 경제협력 강화 -
조승욱 기자 / 입력 : 2015년 07월 24일
↑↑ 이강덕 포항시장, 인도 조선기자재 산업 포럼 참석
ⓒ CBN 뉴스
[조승욱 기자]= 이강덕 포항시장은 인도 대사관의 초청으로 22일 부산 롯데호텔에서 개최된 ‘인도 조선 기자재 산업 포럼’에 참석해 지역 기업의 인도 수출증대와 인도와의 다양한 교류사업을 추진하기 위해 비크람 도라이스와미(Vikram Doraiswami)주한인도대사, 인도정부 관계자, 기업체 참가자 등과 면담을 가졌다.

지난 5월 나렌드리 모디(Narendra Modi) 인도총리의 한국 방문에 이은 양국간 조선 해운 산업에 대한 협력 강화의 후속으로 이루어진 이날 행사에는 주한인도대사관과 주한인도상공회의소 주최로 인도 조선업 현황에 대한 브리핑과 한국 조선기자재 관련 기업 100여개 업체와 인도 기업체간 비즈니스 상담회가 개최됐다.

이강덕 포항시장은 “포스코가 인도에 투자하고 있으며, 이를 통해 침체된 지역 기업의 새로운 해외시장 판로 개척을 지원하고 다양한 문화교류를 지속적으로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포스코는 인도 서부 마하라쉬트라주에 180만톤 규모의 고급 자동차용 냉연강판 공장을 금년 1월에 준공했으며, 파라딥 항만 인근에 제철소 건립을 추진 중이다.

포항시는 2016년부터 인도의 경제 성장률이 중국을 상회할 것이라는 예상이 나오고 있는 만큼 인도와 경제적 상호 협력을 한층 강화해 향후 인도에 경제사절단 파견, 포항 기업체의 인도 시장 진출을 지원해 침체된 지역경제를 활성화할 방침이다.

한편 이강덕 포항시장은 지난 1월 서울 밀레니엄 힐튼 호텔에서 개최된 제66주년 ‘인도공화국의 날’행사에 참석해 인도 대사관 직원들을 축하했으며 5월에는 방한 중인 나렌드라 모디 총리와 개별 면담도 가질 만큼 인도와 긴밀한 관계를 유지하고 있다.
조승욱 기자 / 입력 : 2015년 07월 24일
- Copyrights ⓒCBN뉴스 - 포항.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페이스북밴드카카오스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