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최종편집:2024-09-04 오전 10:22:56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
뉴스 > 사회일반

포항시, 민·관·군이 함께하는 '2015 을지연습' 실시


조승욱 기자 / 입력 : 2015년 08월 16일
ⓒ CBN 뉴스
[조승욱 기자]= 포항시가 오는 17일부터 20일까지 4일간 국지도발 또는 전시사변 등에 준하는 국가 비상사태에서 민·관·군 합동으로 국가를 보위하기 위해 국가 총력전을 수행할 수 있는 역량을 배양하는 범국민적 훈련인 ‘2015 을지연습’을 실시한다.

올해 을지연습은 북한의 도발에 대응하고 국가 안보관 재확립과 함께 국지도발 등 도상연습과 더불어 북구청 청사 화재발생을 가정한 청사방호 및 화재에 대비한 실제연습 등 다양한 훈련을 실시한다.

또한 적의 기습공격에 효과적으로 대응하고 각종 전쟁 및 테러 위협에 대처하기 위한 비상대비태세를 강화하는 실제적 연습에 역점을 두고 시행한다.

특히, 올해는 을지연습 기간 동안 군장비 전시, 해병대호국 사진전, 전시체험 주먹밥 시식을 비롯해 화생방장비전시, 방독면 착용 체험, 서바이벌 사격체험, 길거리 안전캠페인 등 시민과 함께 하는 다양한 행사를 펼친다.

포항시 관계자는 “이번 을지연습을 통해 다년간의 축적된 결과를 토대로 기관별, 부서별 도출된 문제점을 다시 한 번 검토 반영해 성공적인 연습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며 “한반도 안보환경이 불안한 상황에서 시민과 함께하는 을지연습을 마련해 시민들의 이해와 공감대를 형성하겠다”고 말했다.
조승욱 기자 / 입력 : 2015년 08월 16일
- Copyrights ⓒCBN뉴스 - 포항.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페이스북밴드카카오스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