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최종편집:2024-09-04 오전 10:22:56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
뉴스 > 교육

이강덕 포항시장 '2015년 이․통장 녹색직무 능력개발 교육' 특강

“시민과 함께 도약하는 창조도시 포항 건설 하겠다”
조승욱 기자 / 입력 : 2015년 08월 17일
↑↑ 이통장 녹색직무교육(이강덕 시장 특강)
ⓒ CBN 뉴스
[조승욱 기자]= 포항시는 8월 17일부터 8월 20일까지 4일 동안 평생학습원에서 창조도시 포항건설을 위한 핵심리더 양성을 위해 지역의 이․통장 9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2015년 이․통장 녹색직무능력개발 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이날 이강덕 시장은 ‘협력, 융합, 네트워킹을 통해 시민과 함께 도약하는 창조도시 포항’이라는 주제로 특강을 실시했으며, “철강산업의 장기 침체에 따라 지역경제가 위협받고 있는 상황에서 새로운 방향과 창조적 전략으로 돌파구 마련이 필요하다”고 역설했다.

아울러 “포항이 안고 있는 가장 큰 고민인 철강산업 일변도의 단순한 산업구조를 다변화해 지역경제 체질을 개선하고, 지역 특성과 무궁한 잠재력을 활용해 새로운 성장동력을 확보하는 등 지역경제 살리기와 일자리 창출을 통해 새로운 성장의 도약이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이와 함께 ‘경제가 빛나는 포항, 매력 넘치는 포항, 삶이 여유로운 포항‘이라는 3대 전략과 세부실천 과제를 통해 ’환동해 중심 창조도시 포항 건설‘이라는 시정목표를 제시했다.

이를 위해 현재 어려운 경제여건이지만 포항이 가진 장점을 살려 시민과 함께 도약하는 창조도시 포항 건설을 위해 시대변화에 걸맞은 이․통장의 적극적인 역할을 강조하면서 특강을 마무리 했다.

특강에 이어 강사로 참여한 포항문화원 배용일 원장은 ‘포항의 역사와 문화의 정체성’이라는 주제로 특강을 실시해 이․통장들로부터 큰 박수를 받았다.

이어 최규진 청소과장은 녹색직무교육의 일환으로 ‘포항시 생활쓰레기 처리 현황’을 강의하면서 포항시 청소행정 전반에 대해 설명하고 음식물 쓰레기 줄이기 등 이․통장들의 역할과 적극적인 협조를 강조했다.

이․통장들은 오후 현장체험교육에서는 포스코 글로벌 안전센터와 창조경제혁신센터, 쓰레기 매립장을 견학했다.

황세창 포항시이통장연합회장은 “행정과 주민의 가교역할과 우리시의 슬로건인 함께하는 변화, 도약하는 포항을 위해 900여명의 이․통장이 힘을 모으자”고 말했다.

한편, 4일에 걸쳐 실시되는 교육에서는 특강에 앞서 평소 시정에 유공이 많은 읍․면․동 모범 이․통장 29명에 대해 표창패를 전달할 계획이다.
조승욱 기자 / 입력 : 2015년 08월 17일
- Copyrights ⓒCBN뉴스 - 포항.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페이스북밴드카카오스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