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최종편집:2024-09-04 오전 10:22:56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
뉴스 > 공연/전시

포항시시설관리공단,‘톡(Talk)하면 통(通)하는 공단 소통마당’워크숍 개최


이재영 기자 / youngl5566@naver.com입력 : 2013년 11월 25일
ⓒ CBN 뉴스
[이재영 기자]= 포항시시설관리공단(이사장 김완용)은 지난 22일부터 1박 2일간 구룡포청소년수련원에서 ‘톡(Talk)하면 통(通)하는 공단 소통마당’이라는 슬로건 아래 공단 임직원 150여명이 모인 가운데 워크숍을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전 직원에 대해 전문 교육기관을 활용한 조직역량강화 훈련을 통해 변화와 창의 등 유연한 사고를 배양하고 노사 화합과 소통을 통한 업무역량 강화와 슬기로운 조화를 위해 개최됐으며, 시민에게 감동과 기쁨을 줄 수 있는 민원서비스 전문가 양성법과 긍정성 발휘 방법 등이 주된 교육 내용으로 진행됐다.

공단 직원들은 고객만족도 서비스 향상을 위한 의식전환 교육, 서비스 마인드 이해, 커뮤니케이션 기법, 방문고객 응대, 전화 응대 방법 등 ‘서비스 교육’, 친절 마인드의 적극적인 실천을 통한 직무능력 향상 교육과 같은 친절 교육을 통해 대 시민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한 기본적인 마인드와 구체적인 방법에 대해 배우는 시간을 가졌다. 또한 콜라주 프로그램을 활용해 재미있고 즐겁게 조직역량 강화 방법 제시를 체험하며 공단의 경쟁력을 제고하기도 했다.

ⓒ CBN 뉴스
특히 이번 행사에는 박승호 포항시장이 직접 방문해 약 1시간 가량 공단직원을 대상으로 포항시민을 위해 일하는 사람들의 올바른 마음가짐에 대해 특강을 펼쳤으며, 강의가 끝난 후 화합의 시간에 함께 참여하는 등 공단 직원들의 사기를 진작시키는 데 동참해 눈길을 끌었다.
포항시시설관리공단 김완용 이사장은 “전 직원이 화합해 공단의 미래를 위해 고민하고 토론하는 열정적인 모습을 보면서 마음이 든든해지는 이틀이었다”며, “특히 좋은 말씀과 응원으로 우리 직원들의 사기를 진작시켜 주시고 공단이 앞으로 나아가야 할 지혜로운 방향을 제시해 주신 박승호 시장님에게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아울러 “우리 공단을 향한 시민들에 기대에 부응하기 위해 더욱 힘차게 업무에 정진해 행복한 포항 만들기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덧붙였다.
이재영 기자 / youngl5566@naver.com입력 : 2013년 11월 25일
- Copyrights ⓒCBN뉴스 - 포항.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페이스북밴드카카오스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