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최종편집:2024-09-04 오전 10:22:56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
뉴스 > 경제 일반

포항시.中 핑두시 '우호교류협약' 체결


조승욱 기자 / 입력 : 2015년 09월 14일
↑↑ 포항시.핑두시 우호교류협약 체결
ⓒ CBN 뉴스
[조승욱 기자]= 투자유치를 위해 중국을 방문 중인 이강덕 포항시장은 첫날인 14일, 칭다오 핑두(平度)시와 우호교류협약을 체결하고 두 도시의 상호교류와 우호증진을 위해 경제와 문화, 과학기술, 교육, 환경 등 다양한 분야에서 실질적 교류를 확대하고 상호협력하기로 했다.

앞서 지난 8월 31일 쫭쩡따(庄增大) 핑두시장 일행이 포항시를 방문해 두 도시간의 우호교류 의사를 전달한데 이어, 이강덕 시장을 핑두시에 정식 초청하면서 이번 협약이 이뤄졌다.

이번 협약을 계기로 포항시와 핑두시는 경제, 문화, 과학기술, 물류, 교육, 환경 등 여러 분야에서 상호협력과 민간경제 교류를 확대해 번영과 발전을 도모하는데 두 도시의 모든 역량을 결집시켜 나가기로 했다.

이강덕 시장은 “교류협약을 계기로 두 도시간의 활발한 투자와 민간교류가 이어져 상호발전에 기여하길 바란다.”고 말하고 “특히 민간경제 교류가 두 도시간의 우호교류에 마중물 역할을 할 수 있도록 두 도시가 모든 역량을 모으기로 약속했다.”고 말했다.

핑두시는 맥주로 유명한 칭다오(靑島)에서 약 1시간 거리에 위치한 인구 140만명 규모의 현급도시로 면적은 포항시의 3배인 3,166㎢에 달한다.

한편 이강덕 포항시장은 14일부터 18일까지 4박 5일간 칭다오 핑두시를 시작으로 깐수성(甘肃省) 란저우(蘭州)시와 베이징(北京)시를 방문해 두 차례의 투자유치설명회와 유젠그룹과 추가 투자협약서를 체결하는 등 중국 현지에서 적극적인 포항 세일즈 활동을 펼칠 예정이다.
조승욱 기자 / 입력 : 2015년 09월 14일
- Copyrights ⓒCBN뉴스 - 포항.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페이스북밴드카카오스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