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최종편집:2024-09-04 오전 10:22:56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
뉴스 > 사회일반

영천시,친환경 발효쪽 천연염색제품 불면증 개선효과

-영천시 정현자색감 쪽 이불로 불면증 환자 대상으로 임상실험
안영준 기자 / ayj1400@hanmail.net입력 : 2013년 11월 29일
ⓒ CBN 뉴스
[안영준 기자]= 영천시 천연염색업체 정현자색감(대표 정현자, 영천시 대전동)은 친환경 발효쪽 염색방법을 개발하여, 불면증 환자를 대상으로 임상실험한 결과 수면의 질을 개선시키는 효과가 있다는 것을 검증하였다.

이번 임상실험은 2013년 2월부터 8월까지 포항공대, 강동경희대학병원에서 친환경 발효쪽으로 염색한 이불로 불면증 환자 30명을 대상으로 실시하였으며, 그 결과 ISI(불면증 지수)는 20%, PSQI(수면의 질 평가)는 13%를 개선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최근 친환경적이고 기능성을 겸비한 천연염색 제품에 대한 소비가 증가추세에 있으며, 그 기능성에 대한 연구 및 각종 메디컬 섬유에 대한 연구도 이루어지고 있으나 체계적인 임상실험을 통한 객관적인 검증은 미흡한 실정이다.

따라서 이번 결과는 천연염색 제품으로 실제 불면증 환자들에게 임상실험을 실시해 효과를 검증했다는 점에서 그 의의가 높다고 할 수 있다. 또한 쪽 염료로 염색할 때 합성환원제를 주로 사용하여 제품에 친환경성 논란이 많이 대두되고 있는 시점에서 정현자색감에서 개발한 친환경 발효쪽 염색방법을 이용한 제품의 검증이라는 점에서도 그 의미가 크다.

정현자 대표는 “약을 먹지 않고 쪽 천연염색 상품으로 혈액순환 장애를 개선 할 수 있어 의류나 침구류 뿐만 아니라 입욕제, 비누, 샴푸 등 다양한 상품을 개발하고, 지속적인 쪽의 약성 및 기능성 검증을 통해 세계적인 천연염색 제품을 생산하여 영천시를 힐링산업의 메카로 발전시키는데 기여하겠다“고 밝혔다.

안영준 기자 / ayj1400@hanmail.net입력 : 2013년 11월 29일
- Copyrights ⓒCBN뉴스 - 포항.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페이스북밴드카카오스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