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최종편집:2024-09-04 오전 10:22:56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
뉴스 > 공연/전시

포항시,구룡포과메기 부산점령 미식가 입맛 사로잡아

- ‘우리바다 안심수산물 박람회’ 참여
이재영 기자 / youngl5566@naver.com입력 : 2013년 12월 01일
ⓒ CBN 뉴스
[이재영 기자]= 포항시는 29일 롯데백화점 부산본점에서 개최된 ‘우리바다 안심수산물 박람회’에서 구룡포과메기를 선보여 부산 미식가들의 입맛을 사로잡았다.

이날 행사는 최근 일본 원전사고로 인한 수산물에 따른 불안감을 해소해 어업인은 물론 상인들의 어려움을 덜어주고, 수산물 소비를 촉진시키기 위해 마련된 것이다.

해양수산부와 롯데백화점이 공동 주관한 이번 행사에는 포항시, 통영시, 여수시, 완도군이 참여해 전복, 굴, 멸치 등 각 지역의 대표 수산물을 선보였으며 포항시에서는 보성수산(대표 장천수)이 참가해 포항 구룡포 과메기, 오징어, 고둥 등의 홍보 및 시식 행사를 펼쳤다.

이날 행사장을 찾은 부산시민들과 관광객들은 과메기의 맛에 매료돼 장사진을 연출했다.

행사장을 찾은 한 부산시민은 “개인적으로 과메기를 좋아해 겨울만 되면 포항에 사는 지인에게 부탁해 과메기를 구입한다”며 “포항 과메기는 이제 전국민이 사랑하는 겨울철 대표적인 먹거리가 됐다”고 말했다.

한편 포항시 관계자는 “과메기, 물회, 피데기 오징어 뿐만 아니라 전국최대의 생산량을 자랑하는 대게, 문어, 성게 등을 주축으로 전국 수산물 홍보전시회 및 박람회와 각종 행사에 참여해 우리 지역 수산물의 우수함을 지속적으로 알리고 관광객 유치를 위해 총력을 다 하겠다”고 했다.
이재영 기자 / youngl5566@naver.com입력 : 2013년 12월 01일
- Copyrights ⓒCBN뉴스 - 포항.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페이스북밴드카카오스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