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최종편집:2024-09-04 오전 10:22:56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
뉴스 > 경제 일반

포항창조경제혁신센터, 창업기업 SNS마케팅 강좌 인기


조승욱 기자 / 입력 : 2015년 11월 05일
↑↑ 포항창조경제혁신센터, 창업기업을 위한 SNS마케팅 강좌
ⓒ CBN 뉴스
[조승욱 기자]= 포항창조경제혁신센터(센터장 우종수, 이하 포항센터)가 예비창업자 및 창업초기기업, 소상공인, 특히 경력단절여성을 위해 사회관계망서비스(SNS) 마케팅을 실시하고 있는 가운데 5일 ‘카카오스토리 및 블로그 마케팅’ 강좌를 실시했다.

개인기업체 및 1인창업기업, 소규모점포를 운영하는 소상공인의 경우 많은 비용이 소요되는 상품광고에 어려움이 있었으나 최근 SNS에 의한 광고가 저비용으로 가능해지고, 독창적이고 기발한 아이디어 광고가 SNS를 통해 전달되면서 마케팅의 새로운 축으로 발전하고 있다.

실제 몇몇 소상공인의 경우 매출로 연결돼 성공사례를 보여주는 경우도 있어 지역 소상공인이 많은 관심을 가지고 있는 것으로 파악되고 있다.

포항센터는 최초 기획시 강의실 사정을 감안해 30여명을 대상으로 강좌를 실시할 예정이었으나, 강좌 공고 후 3일 만에 60여명이 신청해 지역 소상공인의 SNS마케팅 수요가 많아 오는 10일 추가 강좌를 개설해 운영할 계획이다.

포항센터 관계자는 “2016년부터는 지역 소상공인 및 창업기업인에게 실질적인 도움을 주고자 소상공인이 필요로 하는 다양한 강좌를 개발해 실시할 예정”이라며 “특히, 여성(경력단절여성)의 창업이 활성화 될 수 있도록 유아돌보미 서비스 등을 제공해 여성창업자들이 편안히 강좌를 수강할 수 있도록 지원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지난달 23일에도 ‘페이스북을 활용한 마케팅’ 강좌를 실시한 바 있으며, 오는 13일 미용관계자 및 미용사업을 계획하고 있는 여성들을 대상으로 ‘뷰티산업 창업 마케팅’ 강좌를 계획하고 있다.
조승욱 기자 / 입력 : 2015년 11월 05일
- Copyrights ⓒCBN뉴스 - 포항.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페이스북밴드카카오스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