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최종편집:2024-09-04 오전 10:22:56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
뉴스 > 경제 일반

포항시 "농촌현장에 활기를 불어넣다!"

- 이동필 농식품부장관, 죽장 창조마을 농·기업 상생협력 현장 방문 격려 -
- “주민과 기업 간의 상생협업으로 6차산업 활성화”-

조승욱 기자 / 입력 : 2015년 11월 12일
↑↑ 이동필 장관, 스마일빌리지상옥 창조마을 현장(태산농원) 방문
ⓒ CBN 뉴스
[조승욱 기자]= 이동필 농림축산식품부 장관이 12일 포항 ‘스마일빌리지상옥’ 창조마을과 ‘2015 농업과 기업이 함께하는 상생협력 경연대회’ 대상을 받은 농업회사법인 ‘죽장연’을 방문했다.

경쟁력 있는 농촌마을 조성을 위한 농업과 기업의 상생협력 현장을 둘러보기 위해 방문한 이동필 장관은 이강덕 포항시장, 이재욱 국립농산물품질관리원장, 김진한 창조경제혁신센터장과 함께 창조마을 및 농‧기업의 상생협력 추진경과를 점검하고 관계자들을 격려했으며, 포항의 농촌발전을 위한 간담회를 가졌다.

이 자리에서 관계자들은 전 세계 하나뿐인 ‘스마일빌리지상옥’ 조성을 위한 지원과 죽장 상사리에 소재한 상사초등학교(현 폐교)를 이용해 체험장, 게스트하우스, 야영장 등 휴양시설 건립을 통한 6차산업 관광 활성화를 위해 국비지원을 요청했다.

이에 이 장관은 “적극적으로 검토해 반영하도록 하겠으며, 창조도시 포항의 농촌발전에 활기를 불어넣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스마일빌리지상옥은 농식품부-창조경제혁신센터 협업과제로서 친환경 농산물을 이용한 생산·가공·체험·관광 등 6차 산업형 마을을 조성해 독자적인 브랜드를 통한 경쟁력 있는 농촌을 만들기 위해 지어진 마을명칭이다.

또한 죽장연은 전통장류 농업법인으로서 마을에서 생산되는 원료를 이용해 독자적인 브랜드를 구축하고 농한기에 지역주민을 직원으로 채용하여 장담그기를 하는 등 주민과의 상생협업을 도모하고 나아가 홍콩, 미국, 일본 등 수출을 통한 한국음식을 알리는데 공헌했다.
조승욱 기자 / 입력 : 2015년 11월 12일
- Copyrights ⓒCBN뉴스 - 포항.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페이스북밴드카카오스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