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최종편집:2024-09-04 오전 10:22:56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
뉴스 > 사회일반

포항시,‘포항시정 바로 알기’ 오리엔테이션 실시

-2013년 12월 2일자로 신규 임용된 사회복지직 공무원 19명 대상
이재영 기자 / youngl5566@naver.com입력 : 2013년 12월 03일
ⓒ CBN 뉴스
[이재영 기자]= 포항시는 3일 시청 소회의실에서 2013년 12월 2일자로 신규 임용된 사회복지직 공무원 19명을 대상으로 ‘포항시정 바로 알기’ 오리엔테이션을 실시했다.

이번 오리엔테이션은 집합교육과 현장견학을 통해 새내기 공무원들의 올바른 공직윤리의식을 확립하고 포항시 공직자로서 꼭 알아야 할 시정현안, 비전 및 기본 소양에 대한 교육으로 진행됐다.

신속한 업무 적응과 원활한 업무 추진을 위해 ‘전자문서시스템 활용’ 등 직무교육을 비롯해 시의 기본 현황의 이해를 돕고자 주요 공공시설물 등 현장견학과 선배공무원이 일러주는 ‘공무원으로서의 사명과 역할’ 강의 등 소통의 시간을 통해 소속감 고취와 유대감 형성을 위한 교육도 함께 실시했다.

ⓒ CBN 뉴스
강의에 나선 정병윤 부시장은 “포항시는 감사나눔 이라는 새로운 패러다임으로 전국 최고의 행복도시로 자리매김하고 있으며, 역동적이고 활력 넘치는 매력적인 포항시의 공무원이 된 것에 자긍심을 갖고 창의적인 업무 추진으로 미래 포항을 이끄는 중추적인 인재로 성장하길 바란다”며 격려했다.

또 40대 중반의 주부로 늦깎이 공무원이 된 주소희씨는 “늦었지만 공무원이 되어 너무 기쁘고, 시민들에게 봉사하고 어려운 분들에게 따뜻한 행복을 전해주는 사회복지 공무원으로서 역할을 충실히 하겠다”고 기쁨과 포부를 밝혔다.

한편 시는 지난 11월 29일 시청 대회의실에서 공직에 첫 입문을 앞둔 새내기 공무원들이 포항시 공무원 가족이 된 것을 축하하고, 합격하기까지 뒷바라지에 애써주신 부모님께 감사드리는 환영행사를 가졌다.

이재영 기자 / youngl5566@naver.com입력 : 2013년 12월 03일
- Copyrights ⓒCBN뉴스 - 포항.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페이스북밴드카카오스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