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최종편집:2024-09-04 오전 10:22:56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
뉴스 > 교육

포항시시설관리공단,‘하늘빛 가족애’ 가족천문캠프 실시


이재영 기자 / youngl5566@naver.com입력 : 2013년 12월 03일
ⓒ CBN 뉴스
[이재영 기자]= 포항시시설관리공단(이사장 김완용) 구룡포청소년수련원은 지난달 30일부터 1박2일간 청소년을 동반한 가족 80명을 대상으로 ‘하늘빛 가족애’ 가족천문캠프를 실시했다.

이번 캠프는 대자연 속에서 사랑하는 가족과 함께 다양한 체험활동을 통해 서로의 공감대 형성과 가족애 함양으로 가족결속력 및 문화적 감수성과 가족간 친목을 도모하기 위해 마련됐다.

캠프에서는 커피의 모든 것에 대한 이야기와 다양한 향과 맛을 직접 느끼고 즐기는 바리스타 체험, 가족간의 대화법과 결속력을 높일 수 있는 공동체 활동 및 레크레이션, 가족 사랑으로 함께 만드는 사랑바라기 창작 솟대 체험활동을 통해 참가자들에게 가족의 감사함과 소중함을 느낄 수 있는 계기가 됐다.

ⓒ CBN 뉴스
또한 가족과 함께 떠나는 우주, 태양과 태양계의 가족들, 혜성에 대해 배우고 케플러식 굴절 망원경 만들기 체험활동을 한 후 밤하늘의 별자리 찾기, 성운, 성단의 천체 관측 및 태양 흑점, 홍염을 가족과 함께 관측할 수 있는 겨울의 하늘빛에 가족사랑을 더한 색다른 기회를 제공하기도 했다.

이날 캠프에 참가한 가족들은 “가족과 함께 아름다운 하늘빛에 취하고 가족사랑에 흠뻑 빠질 수 있는 행복한 추억거리를 만들어 주신 것에 감사하다”는 소감을 전했다.
구룡포청소년수련원 관계자는 “앞으로도 가족과 함께 할 수 있는 다양한 가족캠프를 개발해 더 많은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도록 최선을 다 할 것”이라고 밝혔다.
이재영 기자 / youngl5566@naver.com입력 : 2013년 12월 03일
- Copyrights ⓒCBN뉴스 - 포항.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페이스북밴드카카오스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