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최종편집:2024-09-04 오전 10:22:56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
뉴스 > 경제 일반

포항시, 포항한우 브랜드화 위한 연구개발 MOU 체결


이재영 기자 / youngl5566@naver.com입력 : 2016년 01월 31일
↑↑ 포항한우 브랜드화 연구개발 MOU 체결
ⓒ CBN 뉴스
[이재영 기자]= 포항시는 경상북도 축산기술연구소(소장 김석환), 포항축산농협(조합장 이외준)과 함께 지난 29일 포항시청에서 관내 한우연구회 대표들이 참석한 가운데 3개 기관의 공동발전을 위한 MOU를 체결했다.

이번 MOU는 지난해 12월 24일 전국한우협회 포항시지부(지부장 편경욱)에서 개최한 ‘포항한우 브랜드사업 발대식’에 발맞춰 포항시와 포항축산농협의 공동 참여로 연구개발 용역을 수행하기 위해 체결됐다.

이를 계기로 포항시는 한반도에서 가장 먼저 해가 뜨는 해맞이 고장 영일만의 지리적 특성을 살리고, 포항의 대표적 엽채류인 부추를 활용한 포항만의 특별한 사료첨가제를 개발하는 등 고급 브랜드육 육성을 위한 발판이 마련됐다.

포항시는 현재 55%에 불과한 1등급이상 고급육 출현율을 전국평균 90% 수준까지로 높이고, FTA 쇠고기 수입개방에 대비해 나갈 계획이다.

또한 지역 유통시장의 점유율 확보를 위해 철저한 혈통관리와 사료 및 사양관리를 통일해 브랜드를 강화해 나간다는 방침이다.

진원대 축산과장은 “향후 2년간의 시험 사육과 과학적인 연구를 통해 면역성 증가와 증체량 및 육질등급 향상에 미치는 체계적인 사양관리프로그램으로 포항한우의 브랜드 가치를 높여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포항시는 포항한우 브랜드사업을 위해 포항축산농협 및 한우농가 등과 합심해 지난 1년간 강원도 횡성한우, 의성 마늘한우 등 브랜드 선진지 5개 시․군을 벤치마킹하고, 농가대책회의 등 8차례의 간담회를 가지며 체계적으로 추진해 왔다.
이재영 기자 / youngl5566@naver.com입력 : 2016년 01월 31일
- Copyrights ⓒCBN뉴스 - 포항.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페이스북밴드카카오스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