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최종편집:2024-09-04 오전 10:22:56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
뉴스 > 교육

포항시, 자매도시 일본 후쿠야마시 수학여행단 방문


이재영 기자 / youngl5566@naver.com입력 : 2016년 03월 04일
↑↑ 일본 후쿠야마시 수학여행단, 자매도시 포항 방문
ⓒ CBN 뉴스
[이재영 기자]= 일본 후쿠야마시 소재 에이신고등학교 수학여행단 80명이 지난 2일부터 1박 2일간 자매도시인 포항을 방문했다.

이번 방문은 청소년 홈스테이 및 스포츠 교류를 통한 자매도시간 지속적인 협력을 위해 이뤄졌다.

수학여행단은 방문 첫날인 2일 영일대해수욕장 야경과 해상누각을 관람하며 특별한 시간을 보내고, 3일 포항 전통문화체험관에서 다도예절, 떡과 두부 만들기, 난타 등 한국전통문화체험 시간을 가졌다.

에이신고등학교 수가 타쯔토(菅龍人) 교장은 “지난해 수학여행으로 포항을 방문했을때는 좋은 추억거리를 많이 만들고, 시민들의 따뜻한 환대에 감동을 받았다”며 “이번 방문에서는 전통문화체험을 통해 학생들이 한일 문화를 비교 이해하는데 큰 도움이 됐다”고 말했다.

편장섭 국제협력관광과장은 “더 많은 일본관광객 유치를 위해 수학여행단 유치에 힘쓰고 있다”며 “앞으로 일본뿐만 아니라 중국 수학여행단도 적극 유치해 지역경제 활성화에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포항시와 후쿠야마시는 1979년 1월 19일 두 도시간의 경제, 문화, 관광, 청소년홈스테이 및 스포츠 교류 등에 관한 자매도시 협약을 체결했으며, 에이신고등학교는 지난해 영일고등학교와 교류행사를 가지기도 했다.
이재영 기자 / youngl5566@naver.com입력 : 2016년 03월 04일
- Copyrights ⓒCBN뉴스 - 포항.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페이스북밴드카카오스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