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최종편집:2024-09-04 오전 10:22:56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
뉴스 > 사회일반

포항시 '장기산딸기' 새로운 판로 개척

- 홈쇼핑 최초로 산딸기 상품 출시하기로 -
이재영 기자 / youngl5566@naver.com입력 : 2016년 03월 10일
↑↑ 포항 장기산딸기, 새로운 판로 개척
ⓒ CBN 뉴스
[이재영 기자]= 포항장기산딸기영농조합법인(이하 장기산딸기법인)이 농산물 6차산업 및 체험·유통 관련업체인 ㈜코아피플과 지난 9일 장기면 농업인상담소에서 산딸기 생과 및 냉동 판매에 관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협약식을 통해 장기산딸기법인과 ㈜코아피플은 NS홈쇼핑에 대한민국 최초로 산딸기상품 출시를 공동 추진하기로 합의했다.

이에 따라 포항시는 장기산딸기법인에 냉동산딸기 생산을 위한 급속냉동저장고 등을 이르면 5월 초까지 지원 한다는 계획이다.

장기산딸기법인 김상섭 대표는 “산딸기 판매의 한정된 지역성을 탈피해 수도권 등의 대도시민들도 합리적인 가격에 장기산딸기를 알릴 수 있는 길이 열려 기쁘다”며, “고품질 산딸기 생산을 위해 더욱 노력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포항장기산딸기영농조합법인은 지난해 지리적표시 단체표장을 출원하고, 농촌진흥청과 포항시농업기술센터가 지원하는 지역농업 특성화 기술시범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이재영 기자 / youngl5566@naver.com입력 : 2016년 03월 10일
- Copyrights ⓒCBN뉴스 - 포항.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페이스북밴드카카오스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