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최종편집:2024-09-04 오전 10:22:56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
뉴스 > 교육

한동대, 포항 두호고 방문`국제화사업 성과보고회`개최


이재영 기자 / youngl5566@naver.com입력 : 2016년 04월 16일
↑↑ 포항 두호고를 방문해 실시한 한동대 국제화사업 성과보고회를 마친 후에 다 함께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 CBN뉴스 - 포항
[이재영 기자]= 한동대학교(총장 장순흥) ‘ICT기반 글로벌 창조혁신 인재양성 사업단’(단장 안진원, 이하 ‘국제화 사업단’)은 지난 14일 “한동대 국제화사업단 성과보고회”를 포항시 두호고등학교에서 개최했다.

안진원 단장이 한동대 국제화사업단의 ‘프로젝트 현장중심 협동학습’ 등 해외현장학습 프로그램을 소개했다. 또한, 국제어문학부 마민호 교수가 대학생들의 해외현장학습 프로그램 필요성에 대해 강연을 했다. 이어서 두 명의 학부생이 수행한 국제현장실습(미국_이예원)과 글로벌 i-융합프로젝트(학생주도 프로젝트 기반 현장중심 협동학습/독일_이동훈)사례를 발표했다.

이날 두호고에서는 교사 4명과 학생 66명 모두 70명이 참석했다. 발표에 이어서 두호고 학생들의 국제정세와 북한 문제, 자신들의 진로 등에 대한 질문이 있었고 이에 대해 두 교수와 두 학부생이 대답했다.

두호고 김수정 교사는 “학생들에게 국제화의 중요성에 대해 자극을 줄 좋은 기회였다. 한동대가 정말 좋은 해외프로그램을 진행하는 대학이라는 생각을 했다.”라고 말했다. 또 고백순 교사는 “너무 좋았다. 이런 좋은 기회를 우리 학생들뿐만 아니라 국제기구, 국제화 등에 관심이 있는 모든 포항시 고교생을 대상으로 이루어지기를 소망한다.”라고 밝혔다.

한동대 국제화 사업단은 2014년 7월 교육부가 주관하는 지방대학 특성화 사업에 선정된 이래, 경영경제학부, 국제어문학부, 공간환경시스템공학부, 국제개발협력대학원이 참여하여 ICT를 활용한 국제화 및 창조 혁신을 선도할 글로벌 인재를 양성하고 있다.

이를 위해 국제화 사업단은 다양한 전공의 여러 학생이 협력해 현장 문제를 인지하고 해결방안을 도출하는 프로젝트 및 현장 중심의 학습 운영, 글로벌 기업 탐방 및 체험 사업, 국제기구·국제지역 연구 및 실습 프로그램 운영 등 다양한 국제화 교육 프로그램을 추진하고 있다.
이재영 기자 / youngl5566@naver.com입력 : 2016년 04월 16일
- Copyrights ⓒCBN뉴스 - 포항.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페이스북밴드카카오스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