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최종편집:2024-09-04 오전 10:22:56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
뉴스 > 교육

한동대 ‘장애인 인식개선 캠페인’ I FEEL U 개최


이재영 기자 / youngl5566@naver.com입력 : 2016년 04월 21일
ⓒ CBN뉴스 - 포항
[이재영 기자]= 한동대학교(총장 장순흥)는 ‘제36회 장애인의 날’(매년 4월 20일)을 맞아 교내 구성원들에게 장애인에 대한 이해와 관심을 고취하고 서로 돕는 분위기를 조성하기 위해 ‘장애인 인식개선 캠페인’으로 아이필유(I. FEEL. U)행사를 개최한다.

상담심리사회복지학부에서 주최하고 총학생회와 학생지원팀의 협력으로 열리는 이번 행사는 오는 25일부터 27일까지 한동대 교내에서 열린다.

다양한 종류의 장애 사연이 적힌 사연 카드를 읽으며 장애인들의 삶을 이해하고, 휠체어, 흰 지팡이, 안대, 장애인 콜택시 등 준비된 도구와 자폐 체험 영상을 이용해 실생활에서 장애인들의 불편함과 어려움을 직접 1시간 동안 체험하는 비커밍 유(U) 행사는 3일 내내 현동홀 3층 상사누리와 교내에서 열린다.

장애인에 대한 잘못된 인식과 편견을 없애고, 장애인 인권에 대한 정보를 얻기 위해 다양한 ‘장애인 인식 개선 영상’을 학생회관의 TV로 행사 기간에 시청할 수 있다.

25일 오석관 영상관람실에서는 장애인 이해와 인식개선을 위한 ‘장애인 이해 교육’을 듣고 이어서 ‘땡큐 대디’ 또는 ‘씨 인사이드’ 영화를 감상하는 시간도 준비했다.

한편, 주최 측은 교내에서 장애인을 위해 개선이 필요한 시설물의 사진이나 사연을 찾아 이메일로 보내주면 이를 모아서 ‘장애인들을 위한 편의시설 및 학교생활 개선보고서’를 작성해 학교 측에 전달할 예정이다.

이번 행사를 기획하고 준비한 박하나 학생(상담심리사회복지학부, 4학년)은 “장애인에 대한 인식 개선 계기를 마련하고자 준비했다“며 “장애학생을 포함한 모든 학생이 함께 더불어 사는 학교 문화를 만들어 가는데 보탬이 됐으면 한다“고 말했다.
이재영 기자 / youngl5566@naver.com입력 : 2016년 04월 21일
- Copyrights ⓒCBN뉴스 - 포항.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페이스북밴드카카오스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