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최종편집:2024-09-04 오전 10:22:56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
뉴스 > 사회일반

“청년에겐 희망을 포항에는 미래를~˝ 포항시 청년위원회 출범


이재영 기자 / youngl5566@naver.com입력 : 2016년 05월 02일
↑↑ 포항시 청년위원회 출범
ⓒ CBN뉴스 - 포항
[이재영 기자]= 포항시가 지역 청년의 어려움에 대한 여론청취 및 문제 해결의 공식적 컨트롤타워 역할을 추진하고, 소통과 공감을 통한 청년이 머무르고 싶어 하는 도시를 조성하기 위해 ‘포항시 청년위원회’를 발족했다.

시는 4월 29일 시청 대회의실에서 청년위원 30명, 대학생 100명, 공무원 20명 등 1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포항시 청년위원회 출범식 및 간담회를 가졌다.

이날 출범식에서는 청년위원 위촉장 전달에 이어 시장과 국장, 해당부서장이 함께한 자리에서 청년일자리 등 청년들의 최근 이슈에 대한 다양한 의견을 수렴하고 자유로운 토론의 시간을 가졌다.

시는 올해 3월부터 4월까지 2개월간 공개모집을 통해 관내 대학인 포스텍, 한동대학교, 포항대학교, 선린대학교 학생 등을 중심으로 청년위원을 구성했으며 위원장1명, 부위원장 3명, 분과위원장 4명, 위원 22명 등 총 30명을 청년위원으로 위촉했다.

앞으로 포항시 청년위원회는 청년을 대표하며 청년들의 의견을 수렴해 청년정책을 제안하고, 각 분과별 활동으로 청년문제를 조사·발굴해 개선방안을 모색하는 역할을 한다.

또한, 향후 시장과의 만남 및 청년 토크콘서트 등을 통해 개발된 의견을 제시하는 포항시 정책 플랫폼 역할을 할 예정이다.

특히 청년일자리분과, 교육문화분과, 소통협력분과, 생활안정분과 4개 분과로 조직을 구성해 분과회의 등을 개최하고, 운영결과보고서를 시에 제출해 검토 후 시정에 반영하도록 할 계획이다.

시는 위원회 운영 활성화를 위해 회의 공간 제공 등 적극적인 지원을 할 방침이다.

이강덕 포항시장은 “청년들의 다양한 아이디어, 상상력, 창의, 열정 등을 시정과 접목하고, 소통과 공감을 통해 청년이 머무르고 싶어하는 도시 만들기를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재영 기자 / youngl5566@naver.com입력 : 2016년 05월 02일
- Copyrights ⓒCBN뉴스 - 포항.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페이스북밴드카카오스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