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최종편집:2024-09-04 오전 10:22:56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
뉴스 > 사회일반

포항시 희망복지지원단 `민.관 솔루션 회의` 개최


이재영 기자 / youngl5566@naver.com입력 : 2016년 05월 11일
↑↑ 희망복지지원단, 민·관 솔루션회의 개최
ⓒ CBN뉴스 - 포항
[이재영 기자]= 포항시는 11일 죽도동주민센터 3층 회의실에서 첫 번째 민․관 솔루션회의를 개최하고 복합적인 욕구를 지닌 복지대상자의 문제해결을 위한 열띤 논의를 펼쳤다.

이번 회의는 장애를 가지고 있는 한부모가정으로 정서적, 신체적, 경제적, 일상생활유지 등의 위기상황에 처한 3명의 자녀와 모친이 겪고 있는 복합적인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마련됐다.

솔루션회의는 민·관 단체의 전문가들이 모여 어려운 상황에 처한 대상자의 복합적인 문제를 진단하고, 민·관 단체의 협력방안을 논의해 맞춤형서비스 연계·제공, 복지체감도를 높이기 위한 사례관리 실천방법이다.

이날 회의에는 죽도동주민센터 관계자, 북구청 통합조사관리담당, 경북성매매피해상담센터, 경북아동보호전문기관, 포항시건강가정지원센터, 경주온정마을, 희망복지지원단 팀장, 통합사례관리사 등 14명이 참석해 대상가구를 위한 구체적인 해결방안과 서비스 연계 방법을 제시했다.

특히 3명의 자녀의 양육, 질병, 수급비관리 등으로 인한 사회·경제적인 문제를 해소하기 위해 전문가 의견 공유, 정서적인 유대 강화 방안, 생활안전 지원 등에 맞춤형 서비스에 대해 논의했다.

회의 결과 위기가정이 기초생활수급자로 조정과 공동생활입소방안 모색할 수 있도록 돕고, 기초적인 생활을 위한 심리적, 의료적서비스 연계 등으로 건강과 정신건강증진을 위한 서비스를 지원하기로 했다.

포항시 주민복지과 관계자는 “복합적인 욕구를 지닌 복지 대상자가 발생할 때 관련 민·관 단체의 전문가들이 한자리에 모여 위기가정에 대한 논의를 적극적으로 펼치고 회의를 개최하는 등 복지서비스 향상과 시민의 복지체감도 향상을 위해 끊임없이 노력 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재영 기자 / youngl5566@naver.com입력 : 2016년 05월 11일
- Copyrights ⓒCBN뉴스 - 포항.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페이스북밴드카카오스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