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최종편집:2024-09-04 오전 10:22:56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
뉴스 > 생활문화 일반

포항시,흥해 곡강천 캠핑페스티벌 ‘대박’

- 전국에서 300가족 참가, 다양한 체험프로그램으로 캠퍼들 인기 -
이재영 기자 / youngl5566@naver.com입력 : 2016년 06월 06일
↑↑ 캠핑페스티벌 요리경연대회
ⓒ CBN뉴스 - 포항
[이재영 기자]= 포항시는 호국보훈의 달 6월을 맞아 지난 3일부터 5일까지 2박3일간 흥해 곡강천 생태공원에서 경북도내에서는 처음으로 대규모 캠핑페스티벌이 열렸다고 6일 밝혔다..

최근 힐링트랜드에 편승한 캠핑문화가 확산되고 있는 가운데 “친환경 Well-Being 캠핑페스티벌”이라는 주제로 열린 이번 행사에는 전국에서 젊은 가족단위 캠퍼 300팀이 참가했다.

이번 행사는 자녀교육을 겸한 친환경 생활용품만들기 체험과 환경살리기 및 안전캠페인, 안전OX게임 등 체험프로그램을 비롯해 영일대해수욕장과 죽도시장, POSCO 등 관광지 연계투어, 카약체험, 가족사랑 콘서트, 음식그림 그리기대회 등 다채로운 체험형 야영프로그램으로 운영됐다.

특히 프로그램마다 웃음과 즐거움을 선사할 수 있도록 다양한 메뉴와 경품을 푸짐하게 마련했으며, 지역에서 생산된 야채류와 간식류, 수산물 등 참가자들이 현장에서 저렴하게 맛볼 수 있는 포항특산물 판매홍보관도 운영됐다.

이날 행사에서 부모와 함께 곡강천 수면을 탐방할 수 있는 카약이 최고의 인기를 누렸다. 이 외에도 생활용품만들기 등 체험부스와 친환경OX게임, 음식경연대회도 인기를 누렸다.

4일 저녁 음악공연과 비보이, 마술공연이 열리는 시간에는 포항시 홍보대사로 활동 중인 KBS개그맨 김원효가 깜짝 출연하여 캠핑분위기를 더 한층 끌어올렸다.

포항시는 이번 행사참가자를 대상으로 참가동기와 만족도 등 설문을 실시해 향후 캠핑관광의 가능성과 이번 행사의 문제점을 분석해 캠핑시설의 확충과 체류형 관광산업 활성화방안을 마련하는 등 관광정책에 적극 활용할 계획이다.
이재영 기자 / youngl5566@naver.com입력 : 2016년 06월 06일
- Copyrights ⓒCBN뉴스 - 포항.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페이스북밴드카카오스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