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최종편집:2024-09-04 오전 10:22:56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
뉴스 > 경제 일반

포항시, 6월 청년일자리데이(Day) 개최


이재영 기자 / youngl5566@naver.com입력 : 2016년 06월 29일
↑↑ 6월 청년일자리데이(Day) 개최
ⓒ CBN뉴스 - 포항
[이재영 기자]= 포항의 미래주역인 청년들에게 좋은 일자리를 제공하고 구인기관에는 필요한 인력을 제공하기 위한 '청년일자리데이(Day)'가 29일 포항시청 2층 일자리종합센터에서 개최됐다.

이날 행사에는 이강덕 포항시장을 비롯해 포항고용센터, 포항상공회의소, 경북동부경영자협회 관계자들이 참석했으며, 청년구직자들을 격려했다.

이날은 구인업체와 구직자의 1대일 현장면접을 비롯해 포항고용센터의 「취업성공패키지 홍보」, 포항여성인력개발센터의 「여성취업상담」, 경북동부경영자협회의 「취업컨설팅」등 부대행사도 함께 열렸다.

참여업체는 (주)티에스스틸, ㈜대동, ㈜유비, 코아이비인후과∙산부인과, 다원비투비시스템(주), ㈜우전지앤에프, ㈜유니코정밀화학 등 7개 업체로 총 17명을 모집하는데 85명의 구직자가 현장면접에 지원했다.

특히 민선6기 취임 2주년을 맞은 이강덕 시장은 현장을 둘러보며, 청년실업을 해소하고자 하는 강한 의지를 보였다.

이강덕 포항시장은 “우리 지역 청년들에게 보다 안정적이고 지속가능한 양질의 일자리가 제공되어야 한다.”며 “지역 기업체에서 청년고용증대에 많은 관심을 가져줄 것”을 당부했다.

한편 매월 29일 개최되는 청년일자리데이는 구인업체의 사전 신청을 받아 구직을 원하는 사람들과의 일대일 매칭을 통한 일자리를 찾아주는 프로그램으로, 비예산 사업으로 운영하기에 예산절감효과까지 있어 성공적인 취업지원시책으로 주목받고 있다.
이재영 기자 / youngl5566@naver.com입력 : 2016년 06월 29일
- Copyrights ⓒCBN뉴스 - 포항.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페이스북밴드카카오스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