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최종편집:2024-09-04 오전 10:22:56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
뉴스 > 생활문화 일반

포항시, 제5회 인구주간 문화행사 개최


이재영 기자 / youngl5566@naver.com입력 : 2016년 07월 10일
↑↑ 인구주간문화 행사 우리가족스타킹
ⓒ CBN뉴스 - 포항
[이재영 기자]= 포항시는 지난 9일 포항시청 대잠홀에서 제5회 인구주간 문화행사를 개최했다.

가족간 소통의 장을 마련하고, 출산장려 분위기 확산을 위해 개최된 이날 행사는 행복한 포항을 만드는 선물 출산장려 퍼포먼스와 제3회 우리가족 최고 스타킹, 가족 뮤지컬 「피터팬」 무료공연 순서로 진행됐다.

이날 스타킹에 참가한 7개 팀 가족은 악기연주, 시낭송, 노래, 댄스, 사물놀이 등 다양한 매력과 끼를 발산해 관람객들로부터 큰 호응을 받았으며, 배영수씨 가족이 노래와 율동으로 최우수상을 수상했다.

이밖에도 팬시우드 만들기, 우리가족 가방 만들기, 페이스 페인팅, 요술풍선 만들기, 와이어 공예 등 다양한 체험부스가 마련되어 행사를 더욱 풍성하게 했다.

이날 ‘우리가족 최고 스타킹’에 참가한 한 가족은 “함께 공연을 기획하고 준비하면서 가족간의 웃음꽃이 피었다.”며, “이런 행사가 자주 개최되어 소중한 추억을 만들 수 있는 기회가 많아졌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김정용 여성출산보육과장은 “저출산 극복 및 출산장려 사회분위기 조성을 위하여 다양한 출산장려정책 추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우리가족 최고 스타킹’은 2014년부터 시작해 올해 3회째를 맞이하는 행사로 포항시만의 출산장려사업으로 자리 매김하고 있다.
이재영 기자 / youngl5566@naver.com입력 : 2016년 07월 10일
- Copyrights ⓒCBN뉴스 - 포항.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페이스북밴드카카오스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