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최종편집:2024-09-04 오전 10:22:56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
뉴스 > 사회일반

포항시 `민.관.군.경, 남구청 생화학테러범 제압` 을지연습 실제훈련


이재영 기자 / youngl5566@naver.com입력 : 2016년 08월 24일
ⓒ CBN뉴스 - 포항
[이재영 기자]= 포항시는 24일 다중이용시설인 남구청 및 야구장에 생화학테러가 발생한 상황을 가정하여 민·관·군·경이 테러범을 제압하는 실제훈련을 실시했다.

이날 훈련은 김장주 경상북도 행정부지사, 최창룡 해병대제1사단장, 포항남부경찰서장, 포항남부소방서장과 남구청 외 10개 기관 500여명이 참여했으며 실전과 같은 훈련과 실전 체험으로 진행됐다.

이번 실제훈련의 테러 발생시 신속한 인명구조와 유관기관간 신고체계정비를 통한 사태수습능력을 배양하고 재난대응능력을 제고시켜 대테러전문기관인 해병대제1사단과 포항남부경찰서와의 공조체계 하에서 훈련을 실시함으로써 민·관·군·경 통합방위태세를 확립하는데 중점을 뒀다.

훈련은 생화학 테러범에 의한 남구청 직원 및 야구장 관람객 테러로 인명피해와 화재가 발생됨에 따라 테러범 제압, 인명구조, 화생방 오염 제독, 화재진압, 피해시설 복구의 순서대로 진행되었다. 특히, 훈련 과정 중 테러범을 제압하기 위해 헬기를 동원하여 출동한 해병대제1사단 헌병특경대의 레펠이 이날 훈련의 하이라이트였다.

이강덕 포항시장은“ 오늘 을지연습 실제훈련을 통해 국가위기의식을 높여 국가안보에 대한 중요성을 다시금 깨달을 수 있는 중요한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며 “유관기관과의 긴밀한 협조 덕분에 성공적인 실제훈련을 진행할 수 있었다”고 말했다.
이재영 기자 / youngl5566@naver.com입력 : 2016년 08월 24일
- Copyrights ⓒCBN뉴스 - 포항.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페이스북밴드카카오스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