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최종편집:2024-09-04 오전 10:22:56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
뉴스 > 교육

한동대, 제38기 국제경영대학원 최고경영자과정 입학식 개최


이재영 기자 / youngl5566@naver.com입력 : 2016년 09월 26일
ⓒ CBN뉴스 - 포항
[이재영 기자]= 한동대학교(총장 장순흥)가 지난 23일 교내 효암채플 별관에서 제38기 국제경영대학원 최고경영자과정 입학식을 열었다.

이날 행사는 김영문 교수의 대표 기도를 시작으로 이종철 학사부총장의 환영사, 박영근 교수와 오무환 최고경영자과정 총동문회장의 축사 등의 순서로 진행됐다.

또한, 이동희 총동문회 사무총장을 비롯한 기별 동문이 자리에 함께해 신입 기수 입학의 기쁨을 함께 나눴다.

이종철 학사부총장은 입학식 환영사에서 “지식 정보화 시대에 다양한 분야의 사람 간 왕래가 잦아지고 있다”며 “이번 최고경영자과정으로 최근 일련의 혁신에 잘 적응하여 방대한 지식 데이터를 잘 조직하고 활용할 줄 아는 경영인으로 거듭나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한동대 최고경영자과정은 국내·외 경영환경의 변화를 이해하고 경영에 관한 새로운 지식 습득 등을 위해 마련한 과정이다. 이번 38기에는 국회의원, 기업체 대표 및 간부, 전문직 종사자, 자영업자 등 22명이 등록했다. 수강생들은 앞으로 1년간 풍부한 현장 경험과 이론을 겸비한 교수진의 지도로 해외 현지 연수 등 다양한 프로그램에 참여하게 된다.

이번에 입학한 이명숙(50) 대표는 “평소 CEO 과정을 공부하고 싶은 열망이 커 이번 과정에 참가하게 됐다”며 “한동대만의 폭넓은 인적 네트워크를 기회로 삼아 많은 경영 노하우를 보고 듣고 배우고 싶다”고 전했다.

한편, 한동대 최고경영자과정 동문은 졸업 후에도 서로 간의 활발한 교류를 통해 학교 및 지역사회의 발전에 기여하고 있다. 오무환 총동문회장은 마지막 축사에서 “700여 명의 졸업생 동문이 경제적으로 어려운 한동대 학생들에게 장학금을 지급한 바 있다”며 “동문이 함께 체육대회, 골프대회 등의 친목활동을 통해 좋은 관계를 유지하며 여러 방면으로 도움을 주고받아 긍정적인 시너지 효과를 내는 것”이라고 말했다.
이재영 기자 / youngl5566@naver.com입력 : 2016년 09월 26일
- Copyrights ⓒCBN뉴스 - 포항.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페이스북밴드카카오스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