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최종편집:2024-09-04 오전 10:22:56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
뉴스 > 생활문화 일반

포항시 드림스타트 ‘아빠! 어디가’가족문화체험 프로그램 실시


이재영 기자 / youngl5566@naver.com입력 : 2016년 10월 24일
ⓒ CBN뉴스 - 포항
[이재영 기자]= 포항시 드림스타트는 지난 22일 부자가족 40명을 대상으로 대전에서 ‘아빠! 어디가’라는 체험프로그램을 실시했다.

이번 행사는 생업, 학업 등으로 바쁜 일상생활 속에서 서로 소원한 관계인 아버지와 자녀들에게 함께 어울릴 수 있는 다양한 체험활동 기회를 제공하기 위한 가족친화프로그램이다.

이날 가족들만의 독립된 소통과 공감의 시간을 보장하기 위해 가족 자유체험활동 위주로 프로그램이 진행됐다.

국립중앙과학관의 과학기술관과 천체관을 찾아 과학기술 원리를 배우고 천문우주 관련 영상을 관람하는 등 과학체험활동과 동물원 구경과 놀이기구 타기 등 테마파크체험을 통해 학습과 놀이를 함께 하면서 유대감 향상시킬 수 있었다.

가족여행에 참여한 이모씨는 “저는 하루 일당을 포기하고 아들은 새벽잠의 유혹을 극복하고 온 여행이다”며 “아들이 무얼 좋아하는지, 무엇에 관심을 갖는지, 무엇이 되고 싶어 하는지를 알게 됐고 잠시나마 힘든 일상을 잊고 행복한 시간을 보냈다”면서 소감을 밝혔다.

김정용 여성출산보육과장은 “이번 여행으로 아빠와 아동이 서로 소통하고 추억을 공유하며 가족의 소중함을 느낄 수 있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건강한 가정에서 아동들이 자랄 수 있도록 가족관계 개선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지원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이재영 기자 / youngl5566@naver.com입력 : 2016년 10월 24일
- Copyrights ⓒCBN뉴스 - 포항.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페이스북밴드카카오스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