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최종편집:2024-09-04 오전 10:22:56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
뉴스 > 생활문화 일반

포항시, 해양스포츠 활성화 거점 될 `형산강 수상레저타운` 기공

- 해양스포츠 통한 해양문화관광 선도, 환동해중심도시 도약 -
이재영 기자 / youngl5566@naver.com입력 : 2017년 03월 16일
ⓒ CBN뉴스 - 포항
[이재영 기자]= 포항시는 16일, 형산강 조정경기장 일원에서 이강덕 포항시장, 박명재 국회의원, 문명호 시의회 의장을 비롯해 수상스포츠 동호회원과 일반시민 등 7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형산강 수상레저타운’ 건립을 위한 기공식을 개최했다.

‘형산강 수상레저타운’은 포항시 남구 상대동의 종합경기장과 조정경기장 인근에 세워질 예정이다. 올해 말까지 총사업비 90억 원을 투입해 지상4층 규모의 수상레저타운 건물과 폭 4m, 총길이 35m의 보행교, 높이1.5m, 지름 35m의 수상레저구조물과 9m 높이의 상부시설 등을 조성한다.

포항시는 ‘형산강 수상레저타운’이 문을 열면 수상레저기구 조종면허시험장의 유치로 인해 수상레포츠의 저변 확대는 물론 수상레포츠 교육과 체험 등의 인프라 구축을 통한 관광객을 유치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또한 시민들의 여가선용 자원으로 적극 활용하여 해양스포츠 활성화를 통한 해양문화관광도시로 도약하는 발판을 마련한다는 방침이다.

이강덕 포항시장은 “형산강 수상레저타운을 시작으로 형산강 에코생태탐방로와 상생인도교, 수변테마꽃길 등의 사업을 조기에 착공하여 형산강을 생명과 문화가 있는 친수공간으로 조성할 계획”이라면서 “이를 통해 포항시가 문화와 관광을 선도하며 환동해중심의 지속가능한 도시로 도약하는 기반을 마련해 나가는데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이재영 기자 / youngl5566@naver.com입력 : 2017년 03월 16일
- Copyrights ⓒCBN뉴스 - 포항.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페이스북밴드카카오스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