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최종편집:2024-09-04 오전 10:22:56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
뉴스 > 생활문화 일반

포항시 다문화가정 부부 5쌍, 티파니웨딩 무료 합동결혼식 올려


이재영 기자 / youngl5566@naver.com입력 : 2017년 04월 04일
ⓒ CBN뉴스 - 포항
[이재영 기자]= 포항시는 4일 티파니웨딩 컨벤션홀에서 다문화부부 5쌍이 친지와 내빈 등 300여명의 하객을 모시고 합동결혼식을 올렸다고 밝혔다.

(주)청솔밭&티파니웨딩(대표 이지곤) 주최로 열린 이날 결혼식은 포항시다문화가족지원센터와 연계해 평소 결혼식을 하고 싶었지만 경제적인 어려움 때문에 결혼식을 하지 못했던 다문화가정 부부 5쌍에게 웨딩마치의 기회를 제공하며 뜻 깊은 추억을 안겨줬다.

결혼식은 김달선 전 다문화가족협회장의 사회로 박영근 한동대학교 교수의 주례, 이경하 청솔밭 이사의 환영사, 정연대 포항시복지환경국장의 축사 순으로 진행됐다.

이날 결혼식을 올린 신부 팜캄투 씨(베트남)는 “많은 사람들의 축하를 받고 결혼식을 올리게 되어 소중한 추억이 되었다”며 “한국 생활에 잘 적응하고 행복한 가정을 이루며 살겠다”고 고마움을 전했다.

결혼식을 축하하기 위해 참석한 정연대 포항시 복지환경국장은 “매년 다문화가족들에게 무료결혼식을 열어주시는 (주)청솔밭&티파니웨딩에 감사드린다”며 “오늘 결혼식을 통해서 부부가 서로 공감하고 소통하며 행복한 가정을 꾸려 우리 지역사회의 구성원으로 당당하게 살아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주)청솔밭&티파니웨딩은 2009년부터 매년 다문화가정 합동결혼식을 위해 예식비용과 하객식사비, 경주 1박 2일 신혼여행 등을 지원하고 있으며, 이날 결혼한 다섯 쌍을 포함해 현재까지 총 52쌍의 다문화부부에게 평생 잊지 못 할 소중한 선물을 선사하고 있다.
이재영 기자 / youngl5566@naver.com입력 : 2017년 04월 04일
- Copyrights ⓒCBN뉴스 - 포항.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페이스북밴드카카오스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