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최종편집:2024-09-04 오전 10:22:56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
뉴스 > 생활문화 일반

포항시 북구보건소, 2016년 경북도 보건의료사업평가 최우수 기관 선정

- 남구보건소는 우수기관 선정 남·북구보건소 모두 수상하는 쾌거 거둬-
이재영 기자 / youngl5566@naver.com입력 : 2017년 04월 06일
ⓒ CBN뉴스 - 포항
[이재영 기자]= 포항시 북구보건소는 6일 예천군문화회관에서 개최한 경상북도 제45회 보건의 날 경상북도 기념행사에서 보건의료사업 추진 ‘최우수 기관’으로 선정되어 도지사 표창을 수상했다.

이날 남구보건소도 우수기관으로 선정되어 포항시가 최우수 기관과 우수기관 모두를 수상하는 쾌거를 거뒀다. 이는 남·북구보건소 전직원이 합심해 지역사회의 보건의료사업을 충실히 수행하고 그에 대한 성과와 노력을 인정받은 것으로 평가하고 있다.

최우수 기관으로 선정된 북구보건소는 지난해 치매극복 관리사업에서 우수상을 수상했으며, 심뇌혈관질환 예방관리사업과 건강새마을 사업에서도 우수상을 수상한바 있다.

또한, 대구경북지역암센터 사업공모 선정, 국가암검진사업 우수기관, 권역응급의료센터 운영 및 지역선도의료기술 육성사업 공모 등 다양한 사업을 적극 추진하는 등 시민의 건강증진을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다.

한편, 북구보건소는 올해 중점사업으로 ‘녹색건강도시 구현과 건강걷기 분위기 조성’을 위한 모바일 걷기 어플리케이션 「워크온」사업을 추진한다.

이와 관련해 북구보건소는 지난달 「워크온」개발사 스왈라비(주)와 협약식을 가졌으며, 7일 열리는 제45회 보건의 날 기념식 및 시민건강걷기 선포 행사를 비롯해 각종 행사에서 「워크온」활용을 적극 홍보할 계획이다.

박혜경 북구보건소장은 “남·북구보건소가 함께 ‘보건의료 사업평가’ 우수·최우수 기관에 선정되어 기쁨이 두배”라며 “전직원이 힘을 모아 시민들의 건강증진, 지역 보건의료 서비스 향상 등 건강도시 포항 만들기에 더욱더 박차를 가하겠다.”고 말했다.
이재영 기자 / youngl5566@naver.com입력 : 2017년 04월 06일
- Copyrights ⓒCBN뉴스 - 포항.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페이스북밴드카카오스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