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최종편집:2024-09-04 오전 10:22:56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
뉴스 > 사회일반

포항시 다문화가족지원센터, 결혼이민여성 소비금융교육


이재영 기자 / youngl5566@naver.com입력 : 2017년 04월 19일
ⓒ CBN뉴스 - 포항
[이재영 기자= 포항시 다문화가족지원센터는 19일 오천교육장에서 결혼이민여성을 대상으로 소비금융교육을 실시했다.

소비금육교육은 우리나라 소비생활문화에 익숙하지 않은 다문화가정 주부들에게 유익한 정보를 제공하고, 소비생활 능력향상은 물론 악덕상술 및 금융사기로 인한 피해예방에 도움을 주고자 마련됐다.

이날 서민금융진흥원 교육취업부와 연계해 이교갑 강사를 초빙했으며, 교육은 한국의 소비형태 및 올바른 소비방법 익히기와 금융사기예방 등의 내용으로 진행됐다.

교육에 참여한 봉눅딘(베트남)씨는 “소비와 저축에 대해 궁금한 점이 많았는데 바로 질문해보고 대답을 들을 수 있어서 나에게 맞는 가정경제관리법을 찾게 되어 기쁘다. 남편과 함께 들었으면 더욱 더 유익했을 것 같다.”고 말했다.

한편 다문화가족지원센터에서는 사회적응을 위한 한국어교육, 원거리지역 결혼이민자를 위한 방문교육, 취. 창업교육, 통번역서비스, 가족 및 개인상담, 나눔봉사단, 포항다소리세오녀합창단, 출산용품지원사업 등을 추진하고 있다.
이재영 기자 / youngl5566@naver.com입력 : 2017년 04월 19일
- Copyrights ⓒCBN뉴스 - 포항.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페이스북밴드카카오스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