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최종편집:2024-09-04 오전 10:22:56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
뉴스 > 생활문화 일반

포항시, 포항 해병대 문화축제 개최

- 내달10일부터 12일까지 3일간 포항 해도근린공원 일원에서 열려 -
이재영 기자 / youngl5566@naver.com입력 : 2017년 05월 10일
ⓒ CBN뉴스 - 포항
[이재영 기자]= '포항 해병대 문화축제'가 해병대만이 가지고 있는 독특한 문화를 포항시의 정체성과 접목시켜 내달 10일부터 12일까지 3일간 포항 해도근린공원 일원에서 열린다.

이번 축제는 시민의 적극적인 참여 유도로 해병대와 시민이 함께하는 화합의 장으로 개최된다. 포항은 해병대 1사단 및 교육훈련단의 주둔지로서 모든 해병인이 거쳐 가는 해병인의 고향이다.

개막행사로는 개막식을 비롯해 상륙작전, 의장대, 군악대, 헬기레펠, 고공강하, 맥과이어, 헬기 축하비행 등 시범행사가 준비되어 있으며, 해병대 전우 입장식, 화합행사, 해병기수 찾기, 축하공연도 펼쳐질 예정이다.

전시·판매행사로는 군장비, IBS·KAAV·해병대 무기 등 물자전시, 호국 사진전시, 특산물 판매장 먹거리 장터가 열린다.

체험행사로는 해병대 서바이벌 게임, 병영체험, 군대음식 체험, 아이언 마린런 등 다양한 프로그램들이 준비되어 있다.

포항시는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해병대 문화와 연계된 관광문화 콘텐츠를 개발하고 해양문화 관광도시 조성을 위한 경쟁력을 강화시켜 나간다는 방침이다.

포항만이 가지고 있는 해병대 정신문화와 저력을 경험하게 하는 한편, 포항의 다양한 먹거리, 볼거리 즐길거리를 제공해 새로운 관광자원으로 만들어 나갈 계획이다.

이강덕 포항시장은 “해병대 문화축제는 불굴의 강인한 정신과 국가에 대한 애국심, 의리와 희생정신이 살아있는 해병대 정신을 계승하기 위한 행사로 해병대와 시민들이 함께하는 하는 행사로 만들어 갈 것”이라며, “지역경제 활성화와 함께 해병대의 본고장인 포항을 전국적으로 홍보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이재영 기자 / youngl5566@naver.com입력 : 2017년 05월 10일
- Copyrights ⓒCBN뉴스 - 포항.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페이스북밴드카카오스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