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최종편집:2024-09-04 오전 10:22:56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
뉴스 > 생활문화 일반

한국숲유치원협회 경북지회 포항분회 “숲에서 놀자!” 가족 걷기대회 개최


이재영 기자 / youngl5566@naver.com입력 : 2017년 06월 11일
ⓒ CBN뉴스 - 포항
[CBN뉴스=이재영 기자] (사)한국숲유치원협회 경북지회 포항분회(분회장 김경희)는 지난 10일 3천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바다가 보이는 포항의 ‘환호공원’에서 영유아들과 함께한 가족 걷기대회를 성황리에 개최했다.

‘숲에서 놀자’라는 주제로 열린 걷기대회는 영유아와 가족들의 숲 체험 활동을 통해 숲 교육에 대한 올바른 가치관을 형성하고, 숲 유치원 간의 상호협력과 숲 교육 활성화를 위한 정보 공유의 장을 위해 마련됐다.

이날 걷기 코스 중간에 숲 체험 활동을 가지면서 나무 호루라기 만들기, 프로펠라 만들기, 맨발로 걷기, 자연물 구성하기, 찰흙 놀이, 숲길 걷기, 숲 대문 & 무지개 만들기 놀이 등을 했으며, 영유아들에게 흥미 유발을 통한 걷기에 대한 즐거움을 경험하게 하고, 아이와 부모간의 일체감 조성과 가족 간의 화합을 유도했다.

김경희 포항분회장은 인사말을 통해 “장난감과 갇힌 공간의 게임중독 등을 탈피한 숲과의 만남은 스트레스 완화와 감성을 일깨우며 스스로 살아 갈수 있는 힘과 삶의 지혜를 배우게 한다.”고 말했다.

(사)한국숲유치원협회 경북지회 포항분회는 교사 연수, ‘숲으로 가자’ 캠페인과 교육, 부모교육을 매년 실시하고 있으며, 숲 놀이 문화를 체험하고 숲 교육으로 유아들의 창의성 발달과 전인적인 성장 유도와 건강을 증진시키는 숲 교육을 하고 있다.

이강덕 포항시장은 “숲 걷기로 아이들의 풍부한 감성과 심성을 개발하고 자연의 기능과 소중함을 이해하길 바란다.”며, “숲에서 가족이 함께 걷는 것은 부모와 아이의 교감을 통한 공감대 형성에 긍정적인 효과가 나타날 것”이라고 말했다.
이재영 기자 / youngl5566@naver.com입력 : 2017년 06월 11일
- Copyrights ⓒCBN뉴스 - 포항.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페이스북밴드카카오스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