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최종편집:2024-09-04 오전 10:22:56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
뉴스 > 교육

포항시 다문화가족지원센터, 부모님과 함께 하는 스마트 독서 교육


이재영 기자 / youngl5566@naver.com입력 : 2017년 06월 13일
ⓒ CBN뉴스 - 포항
[이재영 기자] 포항시 다문화가족지원센터는 지난 12일, 13일 양일간 언어발달지원서비스를 받는 15가정 부모와 자녀를 대상으로 “부모님과 함께 하는 스마트 독서 교육”이라는 주제로 부모교육을 실시한다.

이번 교육의 1일차에서는 “스마트 교육의 중요성”과 “천하무적 공룡 머리띠 만들어 소통하기” 2일차에서는 “부모님과 함께하는 스마트교육”과 “코끼리 소리 가면 만들기”, “유아 예술 놀이 수업”으로 자녀의 독서 중요성과 자녀와 원활한 소통에 목적을 두고 있다.

다문화가족지원센터의 언어발달지원서비스는 다문화자녀 중 언어발달이 지체된 아동에게 어린이집, 유치원, 초등학교, 지역아동센터 등 기관에서 언어발달지원서비스를 지원하는 프로그램이다.

교육에 참여한 학부모 가오티히에우티오씨(36세)는 “이번 독서 교육을 통해 자녀의 독서 중요성과 독서 지도법, 대화법에 대해 많은 도움을 받았다”며 “자녀들을 어떻게 독서 교육을 지도해야 할지 어려움이 많았는데 부모교육을 통해 도움이 되어 감사하게 생각한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다문화가족지원센터 관계자는 “부모교육 프로그램에 많은 부모님들이 관심과 사랑을 가지고 자녀양육에 도움이 되길 바란다”며 “언어발달촉진을 위한 역량을 강화하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포항시 다문화가족지원센터에서는 다문화가정 부모님들을 위한「언어발달 부모교육」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제공하고 있다.
이재영 기자 / youngl5566@naver.com입력 : 2017년 06월 13일
- Copyrights ⓒCBN뉴스 - 포항.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페이스북밴드카카오스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