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최종편집:2024-09-04 오전 10:22:56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
뉴스 > 생활문화 일반

포항시 `영일만 해수찬` 요리 아카데미 교육 수강생 모집


이재영 기자 / youngl5566@naver.com입력 : 2017년 07월 05일
ⓒ CBN뉴스 - 포항
[cbn뉴스=이재영 기;자] 포항시는 오는 20일까지 대표음식 '영일만 해수찬' 요리 아카데미 교육 수강생을 모집한다.

이번 아카데미 교육은 일반음식점과 음식특화거리를 대상으로 요리방법을 전수하고 친절서비스 교육도 함께 실시하며, 일반음식점은 선착순으로 20명을 모집하여 중앙동 평생학습관에서, 음식특화거리는 지역별로 직접 찾아가는 교육한다.

모집 대상은 해물탕, 등푸른막회 또는 분식점을 운영하고 있거나 대표음식 취급을 희망하는 음식점 또는 대표음식에 관심 있는 시민은 누구나 신청가능하며, 현재 운영 중인 음식점을 우선순위로 선발한다.

수강 신청은 환경식품위생과 또는 한국외식업중앙회 포항시 북구지부에 직접 방문하거나 이메일로 가능하며, 신청서는 포항시 홈페이지에서 다운받을 수 있다.

포항시 관계자는 “영일만 해수찬 요리 아카데미 교육으로 전문가로부터 우리지역 우수 식재료를 활용한 대표음식과 수준 높은 고객서비스를 배울 수 있는 기회를 잡으시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포항만의 특색 있고 품격 있는 음식관광 상품 육성으로 식도락 관광객 유치 및 지역경제 활성화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영일만해수찬은 포항 청정바다에서 어획되는 신선한 해산물과 지역 우수 농산물을 활용하여 개발한 대표음식으로 포항해신탕, 포항 등푸른막회, 간편먹거리 3종(호꼬바, 오감바, 허니문어) 등이 있다.

포항해신탕은 문어, 오징어 등 다양한 해산물을 한 번에 맛볼 수 있는 보양음식으로 여름철에 포항물회와 함께 겨울철 대표음식으로 발전할 것으로 기대되는 요리이다. 또, 포항 등푸른막회는 새콤달콤한 맛이 일품으로 영일대북부시장을 중심으로 음식특화거리를 조성하고, 각종 행사 등을 통한 대내외적으로 홍보행사를 펼치는 등 등푸른막회 육성에 박차를 가하고 있으며, 호꼬바, 오감바, 허니문어는 오징어와 문어와 야채 등을 다져서 만든 수재 어묵으로 맛과 영양을 두루 갖춘 간편한 길거리음식이다.
이재영 기자 / youngl5566@naver.com입력 : 2017년 07월 05일
- Copyrights ⓒCBN뉴스 - 포항.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페이스북밴드카카오스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