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최종편집:2024-09-04 오전 10:22:56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
뉴스 > 생활문화 일반

포항시 `그린웨이,도시를 되살리다` 다큐 방영 제작

- 포항시 제작, TBC 통해 1일(화) 오후 7시 첫 방영 -
- 환경친화적인 도시환경 변화의 필요성과 비전을 제시한 특집 다큐멘터리 -

이재영 기자 / youngl5566@naver.com입력 : 2017년 07월 31일
ⓒ CBN뉴스 - 포항
[cbn뉴스=이재영 기자] 포항시 인터넷방송국이 제작한 특집 다큐멘터리 '그린웨이, 도시를 되살리다'가 TBC를 통해 내달 1일(화) 오후 7시, 8일(화) 오후 3시 두 차례 방영된다.

이번 다큐는 포항시가 지속적인 도시 발전을 위해 추진하고 있는 그린웨이 프로젝트의 개념을 명확히 짚어보고, 해외도시 성공사례를 통해 포항시의 추진방향 제시 및 그린웨이 사업에 대한 시민 공감대를 형성하고자 제작됐다.

이를 위해 포항시는 도시숲의 역할과 필요성을 소개하고 포항시 현황 및 문제점을 각 분야 전문가와 함께 면밀히 진단했다. 더불어 환경개선사업의 대표적인 성공사례로 손꼽히는 미국의 뉴욕, 텍사스, 캐나다 밴쿠버 등의 모습을 담아냈다.

또한 포항이 보유한 인프라와 이를 바탕으로 한 발전 가능성을 분석하고 도시경쟁력 확보와 시민의 품격을 올리기 위한 그린웨이 사업의 비전을 제안하고 있다.

손병혁 홍보담당관은 “이번 다큐멘터리는 지속가능한 도시 발전을 위해 환경친화적인 개발의 필요성을 살펴보고, 선진 사례와 포항의 추진상황, 향후 비전을 제시하는 프로그램이다"라며 "이를 통해 그린웨이 프로젝트에 대한 시민공감대가 형성될 뿐 아니라 시민이 이번 사업의 주체가 되는 계기가 되었으면 한다"고 말했다.

한편 특집 다큐멘터리 '그린웨이, 도시를 되살리다'는 네이버 TV 포항시 채널(http://tv.naver.com/pohangtv)과 포항시청 인터넷 방송국 홈페이지(http://www.pohang.go.kr/tv)에서도 시청이 가능하다.
이재영 기자 / youngl5566@naver.com입력 : 2017년 07월 31일
- Copyrights ⓒCBN뉴스 - 포항.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페이스북밴드카카오스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