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최종편집:2024-09-04 오전 10:22:56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
뉴스 > 생활문화 일반

포항시, 스포츠다큐영화 `포항산바페스티벌` 상영

- 26일 오후 3시 중앙아트홀에서 -
이재영 기자 / youngl5566@naver.com입력 : 2017년 08월 24일
ⓒ CBN뉴스 - 포항
[cbn뉴스=이재영 기자] 지역에서 관람하기 힘든 예술성 높은 독립영화를 상영하는 인디플러스 포항에서 오는 26일 오후 3시에 산과 바다를 배경으로 펼쳐지는 스포츠다큐영화를 상영하는 ‘포항산바페스티벌(산으로 바다로 페스티벌)’이 열린다.

이번 포항산바페스티벌에는 울주세계산악영화제 순회상연의 일환으로 영화제로부터 “서퍼”, “소중한 순간들”, “울렁,도”, “윙맨” 등의 영화를 지원받아 포항시립중앙아트홀에서 무료로 선보인다.

상영작은 전체관람 가능한 스포츠 단편 다큐멘터리 영화로 구성되어 있으며 포항 서핑협회, 요트협회, 프리다이빙협회를 초청할 예정이다. 협회 회원뿐만 아니라 스포츠에 관심이 있는 포항시민 누구나 무료로 관람이 가능하며, 총 러닝타임은 78분이다.

스킵 암스트롱 감독의 “서퍼”(7분)는 바다와 육지의 경계에서의 서핑을, 널리 베이 감독의 “소중한 순간들”(9분)은 콜로라도에서의 카야킹을 다룬 영화이며, 이성재 감독의 “울렁,도”(10분)는 아름다운 울릉도에서의 암벽등반을 담았다. 크리스텐 로에드 감독의 “윙맨”(52분)은 영화 트랜스포머의 전투 장면에서 등장했던 익스트림 스포츠 윙슈트 플라잉을 소재로 하늘을 자유롭게 날고 싶은 인간의 욕망을 표현한 다큐멘터리 영화이다.

포항문화재단 관계자는 “해양 스포츠 도시 포항에 걸맞은 스포츠 영화들로 선정하여 자연의 순리와 삶의 깨달음에 대해 함께 생각해 보는 영화들로 준비했다”며 “앞으로 독립영화전용관 '인디플러스 포항'은 포항영화문화의 다양성 및 공공성 확보를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문의 포항문화재단 중앙아트홀 054-289-7921~2
이재영 기자 / youngl5566@naver.com입력 : 2017년 08월 24일
- Copyrights ⓒCBN뉴스 - 포항.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페이스북밴드카카오스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