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최종편집:2024-09-04 오전 10:22:56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
뉴스 > 생활문화 일반

포항시 `2017 제천국제한방바이오산업엑스포 홍보단’ 방문

- 이강덕 포항시장 엑스포 자문위원 위촉 -
- 포항 주요관광지 탐방, 엑스포 성공개최 상호 협조 등 공동 발전방안 논의 -

이재영 기자 / youngl5566@naver.com입력 : 2017년 08월 29일
ⓒ CBN뉴스 - 포항
[cbn뉴스=이재영 기자] 충북 제천시(시장 이근규) 민.관으로 구성된 ‘2017 제천국제한방바이오산업엑스포’ 홍보단이 28일 엑스포의 성공개최를 위한 상호협력과 포항시의 각종 축제의 성공비결을 벤치마킹 하고자 포항시를 방문했다.

제천시 홍보단은 이근규 제천시장을 단장으로 해 제천시 측 조국현 엑스포 범시민지원 협의회장, 권기수 체육회상임부회장, 최영섭 주민자치위원장협의회장, 이동훈 이통장연합회장 등 35명이 방문했다.

이날 이강덕 포항시장, 안동일 포항제철소장, 이상해 개발자문위원연합회장, 이형대 이통장연합회장, 문충국 체육회상임부회장 등 30여명이 참석해 엑스포의 성공개최를 위한 환영행사를 개최했다.

환영행사에서 이강덕 포항시장은 “엑스포 붐 조성에 적극 동참하는 한편 제천시와의 지속적인 교류를 통해 상호 발전을 도모하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이근규 제천시장은 “이번 엑스포는 국가 신성장동력사업으로 이끌어 실질적 가치 창출과 세계시장을 선점하기 위한 국제 행사”라며 “성공적인 개최를 위해선 포항시의 협력과 지지가 반드시 필요하다” 강조하며 각별한 관심을 가져줄 것을 부탁했다.

또한 이근규 제천시장은 이강석 포항시장에게 엑스포조직위원장인 이시종 충청북도지사 명의의 엑스포 자문위원 위촉장을 전달해 제천엑스포의 성공적 개최를 위해 포항시 각종 축제 노하우를 전수, 여러 가지 자문역할을 협조 당부했다.

환영행사에는 제2의 고향 포항에서 살고 있는 제천향우회 회원분들이 참석에 고향에서 열리는 국제행사에 아낌없는 성원을 보냈다. 김남두 재포항제천향우회장은 “멀리 떠나왔지만 언제나 고향 제천을 잊지 않고 있다”며, “엑스포 성공 개최를 위해 열심히 응원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제천국제한방바이오산업엑스포는 ‘한방의 재창조-한방바이오산업으로 진화하다’를 주제로 내달 22일부터 10월 10일까지 제천 한방엑스포공원 일원에서 열린다.

제천시는 이번 행사에 국내외 250개 업체와 80만명의 관람객을 유치한다는 계획이다.
이재영 기자 / youngl5566@naver.com입력 : 2017년 08월 29일
- Copyrights ⓒCBN뉴스 - 포항.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페이스북밴드카카오스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