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최종편집:2024-09-04 오전 10:22:56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
뉴스 > 사회일반

포항시 `인사혁신 시스템 구축` 맞춤형 인사컨설팅 최종보고회 개최

- 컨설팅을 통한 개선과제 도출, 인사혁신 박차 -
이재영 기자 / youngl5566@naver.com입력 : 2017년 09월 21일
ⓒ CBN뉴스 - 포항
[cbn뉴스=이재영 기자] 포항시는 21일 인사역량을 강화하고 포항시만의 특색있는 인사시스템 구축을 위해 지난 3월부터 추진한 맞춤형 인사컨설팅 최종보고회를 개최했다.

맞춤형 인사컨설팅은 행정안전부 지방인사혁신단이 주관하고 휴먼컨설팅앤메니지먼트와 합동으로 지방인사운영을 지원하기 위해 희망 지자체의 신청을 받아 포항시 등 5개 지자체를 선정하여 실시했다.

행정안전부 지방인사혁신단에서는 인사운영 실태 분석을 위한 인력운영 진단, 직원 심층인터뷰 및 설문조사와 함께 4차에 걸친 현장방문을 통해 도출된 3가지 개선과제 전문인력 양성, 효율적 전보 인사, 일하는 방식 개선을 중심으로 인사운영개선안을 제시했다.

이날 최종보고회에서는 컨설팅팀의 결과 보고에 이어 개선과제에 대한 혁신방안으로 전문가형 핵심인재 양성, 합리적 전보인사시스템 구축, 삶의 활력소가 되는 행복한 일터만들기-근무혁신 9대 제안 등 구체적 실행방안에 대해 김복조 포항시 자치행정과장이 보고했다.

최웅 포항시 부시장은 “소통중심의 인사혁신으로 직원 만족도를 높이고 행정서비스 질 향상으로 연결되어 외부 신뢰도 제고에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박순영 행정안전부 지방인사제도과장은 “각 지자체 고유의 지역특성과 행정수요가 다르므로 동일한 인사시스템을 적용하기엔 무리가 있다” 며 “인사컨설팅을 통해 포항시의 행정환경에 적합한 인사시스템을 구축하는데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재영 기자 / youngl5566@naver.com입력 : 2017년 09월 21일
- Copyrights ⓒCBN뉴스 - 포항.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페이스북밴드카카오스토리